`개그 아이돌` 코쿤, `코빅` 데뷔부터 `코미디위크`까지 뜨거운 여름


`개그아이돌` 코쿤이 데뷔 후 한 달 만에 방송부터 개그페스티벌, 온라인까지 왕성한 활동으로 존재감을 과시했다.

코쿤(전재민·이창한·강주원·김태길·다나카 료)은 `아이돌 활동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엔터테이너`가 아닌 `개그를 기반으로 하는 아이돌`이라는 역발상을 바탕으로 개그문화 브랜드 `윤소그룹`의 수장 개그맨 윤형빈과 일본 최대 엔터테인먼트 기업 요시모토흥업이 제작한 5인조 남성 그룹이다.

코쿤은 지난달 8일 tvN `코미디 빅리그` 3쿼터 1라운드를 통해 데뷔했다. 이들은 데뷔하자마자 순위권에 진입하며 시청자들에 눈도장을 찍었고 단숨에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다. 이후에도 코쿤은 관객들의 눈과 귀, 웃음까지 만족시키는 임팩트 있는 개그 무대를 선보이며 팬층을 넓혀가고 있다.

또 코쿤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마포구 홍익대학교 일대 공연장에서 열린 개그 페스티벌 `코미디위크 인 홍대`에 출연했다. 이들은 개막식 무대에 올라 지난달 16일 발표한 데뷔 싱글 `뭐라고?`를 선보였다. 코쿤의 등장에 개막식 현장의 열기는 더욱 뜨거워졌다.

코쿤은 개막식 뿐만 아니라 `관객과의 전쟁`, `쇼미더퍼니` 등의 공연에서도 활약했다. 춤과 노래는 물론 개그까지 할 줄 아는 `개그아이돌` 코쿤에게 관객들은 박수와 함성, 웃음으로 응답했다. 코쿤은 오는 24일 개막하는 제6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의 폐막식 무대에 설 예정이다.

코쿤은 온라인에서도 특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코쿤은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데뷔 싱글 `뭐라고?`의 뮤직비디오와 메이킹 필름을 공개한데 이어 방송과 공연에서 선보인 적 없는 `1분 콩트` 시리즈를 업로드하고 있다. 방송과 공연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도 팬들과 소통하겠다는 코쿤의 의지를 엿볼 수 있다.

윤소그룹의 수장 개그맨 윤형빈은 "신개념 개그아이돌 코쿤이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데뷔 한 달 만에 눈 코 뜰 새 없는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름을 알리며 `개그 아이돌`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는 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코쿤을 제작한 `윤소그룹`은 윤형빈이 `코미디와 문화의 접목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한 신개념 개그문화 브랜드다. 기존 극단 형태를 브랜드화 시켜 신인 개그맨을 육성하고 있으며 코미디와 다양한 분야의 접목을 시도하고 있다. 윤형빈은 윤소그룹 창립 후 SBS·MBC 개그 부활쇼 `극락기획단`, 일본 만자이 개그팀 `슈퍼마라도나`, 사일런트 코미디듀오 `가마루쵸바`, 일본 몸개그 달인 `토니가쿠 아카루이 야스무라` 내한 공연을 함께 기획했으며 개그 페스티벌 `코미디위크 인 홍대`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