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노후차량 고객안심 무상 점검 서비스` 실시
현대·기아자동차가 출고 후 8년이 경과한 차량을 대상으로 20일(월)부터 11월말까지 3개월간 전국 서비스 지점에서 `노후차량 고객안심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현대차는 전국 22개 서비스센터와 1,400여 개 블루핸즈에서, 기아차는 전국 18개 서비스센터와 800여 개 오토큐에서 노후 차량을 대상으로 안심 점검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서비스 대상 차종은 출고 후 8년이 경과한 차량이며, 승용·RV·소형상용 전 차종 고객들은 무상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노후 차량 엔진룸 내부의 먼지 및 유착물, 낡은 전기 배선의 합선은 화재로도 연결 될 수 있다"며 "장기간 주행한 차량은 차량 성능의 유지를 위해서도 지속적인 차량 점검이 필수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서비스 거점을 방문하는 노후 차량은 기본 점검과 함께 오일 및 냉각수 누유 여부, 엔진룸 내 오염 및 이물질, 연료, 오일 계통 연결부 누유 여부 등 안전 사고 및 화재 예방을 위한 특별 점검을 받게 됩니다.

또 점검 서비스를 받은 차량 중 화재 예방을 위한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공임비와 부품비를 10% 할인합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현대·기아차는 노후 차량 특별 점검을 통해 고객의 안전한 차량운행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대·기아차, `노후차량 고객안심 무상 점검 서비스` 실시
배성재기자 sjba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