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평택 반도체 제2공장 설립을 위해 30조원 규모의 자금을 투입한다는 소식에 평택 일대 부동산 시장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평택시는 이미 지역 내 풍부한 호재로 미래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높게 형성돼 있다. 투자 수요가 유입되며 지난해 경기도 땅값 상승률은 1위를 기록했다. 국토교통부 통계자료에 따르면 평택시는 ▷2014년 1.30% ▷2015년 2.92% ▷2016년 4.22% ▷2017년 7.55%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이미 조성된 산업단지는 물론 고덕국제신도시, 브레인시티 개발과 미군기지 이전 등 호재에 관심이 집중된 결과다.

삼성전자가 들어선 고덕산업단지 주변엔 LG진위산업단지, 브레인시티, 평택드림테크 등 산업단지가 조성 중이다. 평택항만도시와 평택호 관광단지 건설도 한창이다. 인근 현덕지구와 연계한 관광ㆍ레저ㆍ주거 단지를 결합한 국제 항만 관광도시도 기대를 모은다.

동문건설이 분양한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도 인기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가 위치한 평택시 신촌지구는 평택 고덕신도시, 평택일반산업단지는 물론 쌍용자동차공장, 송탄산업단지, 장당산업단지, 칠괴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의 산업단지가 밀집된 입지다. 또한 반경 4km 내 위치에 평택고덕산업단지가 있고 단지에서 차량 5분이면 SRT고속철도 평택 지제역에 도달 가능하다.

개발에 따른 큰 수혜를 보고 있는 단지는 지구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신촌지구 내 초-중교(예정), 공공청사(예정) 및 홈플러스, 롯데마트, CGV, 병원 등이 단지 주변에 형성된다.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돋보인다.

경기 평택시 신촌지구 총 5개 블록에서 4567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되는 `평택 지제역 동문 굿모닝힐 맘시티`는 전 가구는 실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이번 공급 물량은 3개 블록에서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면적 59~84㎡, 총 2803가구로 이뤄졌다. 2차 후속 분양까지 앞두고 있는 상황이라 평택 반도체 공장 가동에 따른 후광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