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산양분유 시장 진출..."두뇌·시력발달 영양 설계"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모유연구결과를 기반으로 산양분유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앱솔루트 산양분유는 소화흡수는 물론 아기의 두뇌와 시력 발달을 위한 영양 설계로 모유 수준의 DHA를 함유하고, 국내 산양분유 중 유일하게 시력 구성 성분인 루테인을 함유했습니다.

특히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의 모유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영유아기에 급격히 성장하는 두뇌와 시력을 위해 앱솔루트만의 독자적인 레시피인 `Nutri-3TM`을 적용했습니다.

앱솔루트의 `Nutri-3TM`은 두뇌와 시력 발달을 위한DHA, ARA(아라키돈산), 루테인으로 이루어진 영양설계 레시피로 각 영양성분의 함량을 모유의 평균 함량 수준으로 설계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앱솔루트 산양 분유에는 DHA와 ARA의 함량이 100ml 기준 15mg, 비율은 1대 1로 반영됐으며, 망막 구성 성분인 루테인은 100ml 기준 2.5㎍ 으로 설계됐습니다. 루테인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모유나 분유를 통해 섭취해야 하는 영양성분입니다.

또 고품질 네덜란드산 산양유를 원료로 사용했으며 장 속 유익균 증식을 위해 특허 받은 마더스 올리고를 포함한 멀티 프리바이오틱스를 복합 배합했습니다.

제품은 아기의 성장 단계에 따라 `앱솔루트 플래티넘 산양` 1단계(0~6개월), `앱솔루트 프리미엄 산양` 2단계(6~12개월), `앱솔루트 프리미엄 산양` 3단계(12개월~24개월) 총 3종이다. 가격은 1캔(750g)에 4만3700원선입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