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분야 VR 선두 기업 디자인에이포인트, `인사이트 VR` 출시
디자인에이포인트, 국내 최초로 건축물 내외부에 대한 VR 기술 특허 획득… 공중과 지상 등 원하는 위치에서 3차원 VR 영상 구현

기존 모형·동영상·CG기능 대체·보완할 수 있어 건설 부동산 업계 새 바람 예상

건설부동산분야 VR 선두기업 디자인에이포인트(대표 성창건)는 새로운 VR(Virtual Reality) 솔루션 `인사이트 VR`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디자인에이포인트는 국내 최초로 `리얼 타임 렌더링` 기법을 적용한 VR프로그램을 소개하는 기업으로 설계, 건설 및 분양 부동산 시장의 VR 솔루션 선두 업체다.

이번에 출시하는 `인사이트 VR` 솔루션은 원하는 3차원 공간에서 하늘을 나는 듯한 느낌으로 다이나믹하게 해당 건물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주변을 걸어 다니는 사람, 지나가는 자동차, 기존 건물 등을 현실감 있게 VR로 구현해 유동인구, 도로 및 전철 등 상세한 입지정보까지 영상으로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이번 `인사이트 VR`에는 기존 VR 체험을 위해 머리에 쓰던 HMD(Head M unted Display) 등 특별한 장치 없이 간단하게 마우스 만으로 조작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을 통해 VR체험자는 지면을 걷고, 공중을 날아다니고, 건축물 내부를 돌아다니는 등 더욱 생생한 VR 체험이 가능하다.

`인사이트 VR` 도입으로 기존 건설분야에서 도면과 브로셔, 모형으로 설명하던 것에서 벗어나 원하는 위치에서 입체 영상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어 기존 모형·동영상·CG 등을 대체하거나 보완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자인에이포인트 성창건 대표는 "그동안 단순한 조감도 CG와 모형에 의존했던 건축물 시연이 이번에 출시하는 `인사이트 VR` 프로그램으로 한 단계 진화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아파트 재건축, 도시개발, 대규모 토목공사, 상가개발 등 다양한 개발 사업에 적용돼 준공 후 모습이 궁금한 고객들을 위해 현실감 있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 VR` 프로그램의 특징은 디자인, 색상, 층별 정보, 평면 등 건축물 자체 정보뿐만 아니라 주변 교통 현황, 조망 등 다양한 환경정보까지 생생하게 전달한다는 점이다.

또한, 기존 모형도, 조감도에서 벗어나 3차원 그래픽으로 구현되기 때문에 건축물 주위를 360도 돌면서 다각도에서 조망할 수 있으며, 사람 눈높이뿐만 아니라 공중에서도 사실적인 그래픽을 선보인다.

디자인에이포인트는 `인사이트VR(INSITE VR)`의 프로그램명은 정보(Information)와 장소(Site)의 합성어로 건물이 들어설 장소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설계, 건설, 분양 시장에서 기존에 사용되던 모형·영상·CG 등의 한계를 극복하고 실제와 가장 비슷한 공간감을 표현하는 VR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디자인에이포인트에서 특허받은 건축물 내외부에 대한 VR 기술을 바탕으로 `에어 콘트롤(Air control)` 첨단 VR신기술이 접목됐다. `에어콘트롤(Air control)`기술은 시연자가 에어 마우스(air mouse)를 통해 허공에서 조작하면 3차원(3D)으로 구현된 조감도(Bird`s Eye View)를 회전, 확대, 축소, 이동할 수 있고 눈높이의 특정 지점들을 상호 이동하거나 주위 전망을 모든 방향에서 둘러볼 수 있는 기술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인사이트 VR`은 `방학역 모비우스 스퀘어` 복합쇼핑몰 상가 분양에 최초로 적용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디자인에이포인트는 `가야 센트레빌`,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평택 비전 레이크 푸르지오` 등 다양한 프로젝트 분양에서 혁신적인 첨단 VR 프로그램을 소개해 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