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국내 자동차보험 3위 회사인 DB손해보험의 이중적인 행태가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금융당국의 눈치만 볼 뿐, 사고가 난 고객에게 도움을 주기는커녕 황당한 일 처리로 빈축을 사고 있습니다.

박해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지난해 10월 자동차 접촉사고가 난 정 씨.

곧바로 자신의 보험사인 DB손해보험에 사고를 접수했지만 두 달이 지나도록 한 통의 연락도 받지 못했습니다.

<인터뷰>정 씨 DB손해보험 가입자

"세 달 동안 연락을 먼저 받은 적이 없고 제가 연락했을 때에야 (정비소에) 차량 입고하라고 하더라고요. 이후에도 아무 얘기 없다가 제가 연락하니 `알아보고 연락주겠다`하고 안오더라고요."

답답함을 참지 못한 정 씨가 수차례에 걸쳐 연락을 취해 진행 상황을 물어봤지만 매번 기다리라는 답변만 돌아왔습니다.

결국 정 씨가 금융감독원에 관련 민원을 넣자 DB손보의 반응은 갑자기 달라졌습니다.

<인터뷰> 정 씨 DB손해보험 가입자

"민원 접수하니까 그제야 다음날 연락이 왔어요. 민원을 취하해달라고 하더라고요. `안 된다` 하니 `찾아뵙고 사과드린다`면서 찾아오셨어요."

더 큰 문제는 상대방과의 과실 비율을 따지는 과정에서 나타났습니다.

상대 보험사인 삼성화재의 요구로 사고가 분쟁심의위원회까지 올라갔는데, DB손보의 황당한 일 처리가 발생했습니다.

DB손보 담당자가 정 씨의 피해를 입증할 수 있는 기초 자료인 블랙박스 영상을 실수로 제출하지 않은 겁니다.

이에 정 씨가 DB손보에 항의했지만 `죄송하다`는 식의 답변만 들었을 뿐, 결과는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인터뷰> 조남희 금융소비자원장

"블랙박스 증거 제출을 실수한 것에 대해선 보험사가 과연 제대로 역할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의문까지 들 수밖에 없습니다. 민원 제기한 부분에 대해서만 과민하게 반응하는 보험사의 비도덕적인 태도로 보입니다."

고객의 목소리는 뒷전인 채 금감원 민원에만 쩔쩔 매는 DB손보의 이중적인 행태에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해린입니다.

박해린기자 hl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