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수입매트리스 직구보다 저렴한 매장이 있다?
건강 보험 심사평가원이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국내에서 수면 관련 장애를 앓고 있는 환자들의 수는 과거 2012년 257만 9507명에서 최근 291만 8976명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약 13% 증가한 수치다. 실제로 업무 및 대인 관계 등에서 발생하는 과도한 스트레스와 날씨 등 여러 요인으로 인해 잠을 설치는 사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에 편안한 잠을 취하는 데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은 침구 환경, 특히 `매트리스`를 교체함으로써 숙면을 도모하고자 각 제품들을 물색하고 있다. 그 가운데 적절한 반발력과 내구성, 그리고 합리적인 금액대를 가진 미국 수입매트리스가 높은 선호도를 유지하는 중이다. 브랜드가 다양해 선택 폭이 넓고,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침실 분위기까지 개선할 수 있어 활발한 선택을 받고 있다.

여러 전시장들이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와중에, 수입매트리스 전문점 `스마트바이`는 요 근래 매트리스 구입-교체 희망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이 곳은 국내 최다 수준인 `미국 10대 매트리스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끔 배려하는 것은 물론, `직구보다 저렴한` 수준의 가격대를 책정함으로써 금전적인 부담도 최소화하고 있다.

이렇듯 합리적 가격을 제공하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스마트바이는 현재 1회 100개 이상의 매트리스 공동 구매를 실시함으로써 공급 단가를 합리적 수준으로 끌어내리고 있고, 창고형 매장 운영으로 고정비 절감에 대한 노력도 아끼지 않고 있다.

직구보다 낮은 수준의 가격을 설정하고 있지만, 스마트바이는 미국 현지 메모리폼 안전 인증인 `CertiPUR-US`를 통과한 품목만을 엄선함으로써 안전성 높은 고품질 라인업을 고수하고 있다. 또한 2개월 이내 생산돼 생산년월일이 명확한 매트리스만을 선별해 전시-판매한다. 또한 자체 블라인드 테스트 실시로 매트리스 품질만을 평가해 알맞은 제품을 제안한다.

스마트바이 측 관계자는 "숙면을 취하고자 미국 수입매트리스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자사는 직구보다 저렴한 수준의 판매가에 고품질 품목들을 제공하고 있는 중이며 템퍼페딕, 스턴스앤포스터, 이스트맨하우스 등의 브랜드를 총망라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뿐만 아니라 크라운쥬얼, 드림헤븐 슬립핏은 물론 `썰타 벨라지오 그란데차 럭셔리펌 슈퍼필로우탑`, `썰타 벨라지오 돌체 쏜노 플러쉬 슈퍼필로우탑`과 `썰타 벨라지오 벨리시모 펌` 등의 썰타 벨라지오 호텔 독점 브랜드까지 구비하고 있으니 언제든 편하게 체험한 뒤 구매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스마트바이는 현재 안양점, 대전점, 일산점, 의정부점, 수원점, 부산점으로 운영 중이다. 각 지점에서는 직구보다 저렴한 할인 혜택은 물론 `말복 치맥 이벤트`도 실시되고 있다. 이 행사는 8월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대상자는 기간 내 스마트바이 수입매트리스를 계약한 소비자들에 한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국 6개 전시장에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