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아시안게임 생중계 모바일로 본다...이통사 무료 서비스 제공
KT는 지상파와 중계권 계약을 맺고 올레 tv와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경기를 실시간으로 중계하고 다시보기(VOD)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열리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은 45개국 회원국에서 1만 1천 300여명 선수가 참여해 40개 종목에 걸쳐 465개의 금메달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아시아 최대 축제입니다.

KT는 올레 tv와 올레 tv 모바일 통해 아시안게임 생중계를 진행합니다.

올레 tv 모바일은 KT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SNS계정(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을 통해 무료 가입이 가능하며, ‘2018 아시안게임’ 경기를 별도 이용료 없이 시청하고 다시보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KT는 올레 tv 모바일에 고화질 생중계를 비롯해 경기 하이라이트와 아시안게임 뉴스 등을 한데 모은 ‘아시안게임 특집관’을 운영한다고 밝히고, 아시안게임 최초의 남북단일팀이나 시범종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 등 재미있는 관전포인트를 팬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LG유플러스도 자사의 모바일TV 서비스인 `U+비디오포털`에서 ‘2018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경기 생중계와 하이라이트 다시보기(VOD) 서비스를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아시안게임 실시간 경기, 하이라이트 등을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이 모바일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며 모바일 생중계는 LG유플러스 고객뿐 아니라 타사 모바일 가입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안드로이드 고객은 `구글 플레이`에서, iOS(애플) 이용자는 `앱스토어`에서 U+비디오포털을 내려 받아 무료 회원가입을 통해 시청 가능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프리미엄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를 통해 15일 대한민국 축구 경기부터 다음달 2일 폐막식까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생중계와 클립 서비스를 통신사 상관없이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네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아시안게임 전용관을 구성해 대회 일정과 함께 실시간으로 경기 결과 및 아시안게임 뉴스, 순위 등의 대회 상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송민화기자 mhs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