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일본 첫 정규앨범 `BDZ`로 새 역사 쓴다


트와이스(TWICE)가 일본 첫 정규앨범 `BDZ`로 `신기록 제조기` 다운 명성을 이어갈 태세다.

지난해 6월 일본서 데뷔 베스트앨범 `#TWICE`를 발표한 트와이스는 이후 발매하는 앨범마다 신기록을 경신하며 현지서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같은 인기에 힘입어 트와이스는 9월 12일 일본 첫 정규 앨범 `BDZ`를 발매하고 또 한번 히트 행진을 예고한다.

이와 관련해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의 SNS에 5일부터 `BDZ` 멤버별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팬들의 호기심과 기대를 증폭시켰다. 이어 8일 0시에는 `BDZ` 재킷 이미지 4종을 선보여 시선을 붙잡았다.

`BDZ` 재킷 속 트와이스는 `블랙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9인 9색 패션으로 매력을 과시했다. 또 벽을 뚫고 나온 듯한 콘셉트로 와일드하고 강렬한 분위기를 풍겨 트와이스의 변신을 기대하게 했다.

트와이스는 최근 국내에서 선보인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를 통해 사랑스런 파티걸, 서머걸의 매력을 선사했는데, `BDZ` 티저와 재킷 이미지를 통해서는 기존 이미지와는 완전히 차별화를 이룬 `파워걸`, `카리스마`를 선보며 더욱 호기심을 자극한다.

`BDZ`는 `불도저`의 약자로 `눈앞의 큰 벽도 `불도저`처럼 부숴 나가며 앞으로 나아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BDZ`는 JYP의 수장 박진영이 프로듀싱을 담당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박진영 X 트와이스`의 `베스트 오브 베스트` 조합이 국내에 이어 일본 음악 시장에서도 빅히트 행진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 트와이스는 박진영의 곡들로 지난해 5월 `시그널(SIGNAL)`, 올해 4월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를 선보여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시그널`은 공개 후 각종 음원차트 정상 석권은 물론 2017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노래상` 및 각종 음악 방송 12관왕을 차지했다. `왓 이즈 러브?` 역시 온라인 음원 실시간, 일간, 주간차트를 석권했고 가온차트 15주차 순위에서도 4관왕에 올랐다. 음악 순위 프로그램에서도 12관왕의 영광을 안았고 MV 역시 1억뷰를 넘어서며 `8연속 1억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또 트와이스는 일본 최대 패션 페스티벌인 `도쿄 걸즈 컬렉션`에 초대를 받았다. 8일 일본 `도쿄 걸즈 컬렉션`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오는 9월 1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리는 `제27회 도쿄 걸즈 컬렉션 2018 AUTUMN/WINTER`의 라이브 무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기대를 모은다.

‘도쿄 걸즈 컬렉션’은 지난 2005년부터 1년에 두 번씩 열리는 일본 최대 규모의 패션 페스티벌로 현지 인기 모델을 비롯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자리해 트렌드를 대표하고 있다.

한편 트와이스 일본 정규 1집 `BDZ`에는 타이틀곡 `BDZ`와 트와이스가 일본서 지금까지 발매해 온 세 싱글 타이틀곡인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 `캔디 팝(Candy Pop)`, `웨이크 미 업(Wake Me Up)`, 또 싱글 2집 `캔디 팝` 수록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 뉴 걸(BRAND NEW GIRL)`, 트와이스가 현지서 부른 첫 영화 주제가이자 잭슨 5의 원곡을 커버해 라인 뮤직 위클리차트 정상에 오르며 인기몰이 중인 `아이 원트 유 백(I WANT YOU BACK)`, 그리고 발라드 넘버와 업템포 장르 등 다채로운 신곡 4곡 `L.O.V.E`, `Wishing`, `Say it again`, `Be as ONE`까지 총 10트랙이 담긴다.

앨범 발매일인 9월 12일은 "트와이스 멤버 아홉명(9)이 팬 ONCE(1)에게 TWICE(2)의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는 특별한 의미를 담으며 남다른 팬사랑을 표현한다.

아울러 트와이스는 첫 정규 앨범 발매를 기념해 `TWICE 1st ARENA TOUR 2018 “BDZ”`라는 타이틀의 일본 첫 아레나 투어를 개최한다. 9월 29일과 30일 치바 마쿠하리 이벤트홀을 시작으로 10월 2일과 3일 아이치 일본 가이시홀, 12일~14일 효고 고베 월드 기념홀, 16일과 17일 도쿄 무사시노무라 종합 스포츠 프라자 메인 아레나 등 일본 4개 도시, 9회 공연으로 현지를 뜨겁게 달구며 막강한 티켓 파워를 과시할 전망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