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라움, 나만의 주거공간에서 누리는 프라이빗 한 삶" 중상층 및 젊은 부자들 고급주택에 몰린다
- 젊은 중상층 프라이빗 한 주거공간에 대한 관심 커져 … 고급주택 인기 급증

- ㈜트라움하우스의 新 주거상품 `더 라움` 럭셔리 소형 주거상품으로 이목 집중

부동산 규제가 지속되고 있지만, 상위 1%를 위한 럭셔리 고급주택에 대한 인기는 시들지 않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최근에는 소득이 높아진 중상층과 자금 여력이 있는 젊은 부자들을 중심으로 고급주택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가하는 추세여서 관심이 쏠린다.

실제 청약시장에서 고급 주택의 인기는 상당하다. 아파트 최상층에 조성되는 펜트하우스가 대표적이다. 펜트하우스는 아파트를 대표하는 최고급 주거공간으로 조성돼 같은 단지 내 일반 가구에 비해 높은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는 것이 대부분이다. 때문에 일부 최상류층의 전유물로 여겨졌지만, 최근에는 단지 내 최고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하는 사례가 잇따를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일례로 지난 4월 익산시 부송동에서 분양한 `익산 부송 꿈에그린`은 펜트하우스로 조성되는 전용면적 135㎡ 타입이 40대 1로 최고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지난해 12월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한 `동탄2신도시 금호어울림 레이크 2차`의 최고 경쟁률 역시 35.6대 1을 기록한 펜트하우스 전용면적 84㎡C 타입에서 나왔다.

뿐만 아니다. 전 세대를 고급주택으로 구성하는 단지들도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공급된 `나인원 한남`이 있다. 당초 고급 분양주택이었으나 분양보증 심사 등의 이유로 임대 후 분양 방식으로 공급된 이 단지는 341가구 모집에 1886명의 청약자가 몰려 평균 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지난 2016년 청담동에 분양된 고급 오피스텔 `아노블리81`는 고급 주택으로 구성돼 높은 가격으로 나왔음에도 한 달 만에 모든 가구가 완판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관계자는 "고소득 중상층과 자금 여력이 있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특별함을 느낄 수 있는 프라이빗 한 주거공간을 원하는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최근의 고급주택은 별다른 마케팅이 필요 없을 정도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라며 "동시에 기존 고급주택의 매매거래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 돼 이들 수요가 건재하다는 사실이 증명된 만큼, 고급주택의 인기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럭셔리 하우스 명가 ㈜트라움하우스가 럭셔리 소형 주거상품인 `더 라움`을 새롭게 론칭하고 하반기 분양을 앞두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

더 라움은 `한국판 브루클린`으로 불리며 신흥 부촌으로 떠오른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건대입구지구 3-3 특별계획구역에 들어선다. 지하 6층~지상 25층 규모로 상업시설과 함께 오피스텔 357실이 함께 조성된다. 이 중 321실이 일반분양 될 예정이며 전용면적 58~74㎡로 구성된다.

단지는 최고급 주거공간에 맞는 다양한 프리미엄 특화설계를 도입하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전 세대를 펜트하우스처럼 구성하고 높은 층고로 조성해 개방감을 높였다. 또 거실 전체는 통유리로 설계돼 남산과 한강을 조망(일부 세대)을 할 수 있게 했다. 여기에 아치형 계단, 대리석 마감재(일부세대) 등 인테리어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단지는 최고급 주거환경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차원이 다른 프리미엄 주거서비스도 선보인다. 북카페, 사우나, 피트니스 등 입주민을 위한 전용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되며 조식, 하우스키핑, 발렛파킹 등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현재는 본격적인 분양을 앞두고 `더 라움`은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680-1번지 일원에 프리미엄 라운지를 예약 운영 중이다. 방문은 사전예약을 통해 가능하며, 사전예약은 전화 문의로 진행된다.

한편 ㈜트라움하우스는 럭셔리 하우스 외에도 대한민국 최초의 소셜베뉴(social venue) 공간인 `라움 아트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회사이기도 하다. 소셜베뉴(social venue)는 상류층이 모이는 프리미엄 문화공간을 뜻한다. 라움 아트센터는 현재 웨딩, 전시, 공연 등의 문화를 교류하는 트렌디 한 문화공간으로 마련되어 있다. 특히 유럽의 석재와 자재들을 직접 공수해 와 유럽의 고성을 옮겨 놓은 것처럼 꾸며져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공간으로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