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최유화, 대세 배우 방점 찍을까


배우 최유화가 JTBC 월화특별기획드라마 `라이프(Life)`에 등장하며 극에 새로운 바람을 예고한 가운데, 최유화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

최유화는 영화 ‘밀정’, ‘최악의 하루’, ‘비밀은 없다’를 통해 관객들을 만나며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최근에는 드라마 `미스트리스`, `슈츠`에 잇따라 출연하며 남다른 존재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후 안정적인 연기력과 독보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차근차근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준 최유화는 이번 `라이프`를 통해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며 배우로 새로운 걸음을 내딛고 있다.

`라이프`는 병원을 지키려는 자와 바꾸려는 자의 신념이 병원 안 여러 군상 속에서 충돌하는 이야기를 그린 의학 드라마. 극중 최유화는 부정부패와 비리를 추적하는 새글21 최서현 역을 맡았다.

지난 7일 방송된 `라이프` 6회에서 이동욱(예진우 역)에게 파업이 무산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전해 듣는 최유화(최서현 역)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러한 일들을 알려주는 이동욱을 향해 최유화는 “친절한 성격이신가봐요”라고 말했고 이동욱은 전화를 끊은 후 최유화의 말을 다시 떠올리며 미소 짓는 모습을 보여 두 사람의 관계 변화를 예고했다.

최유화는 병원 내 들이닥친 혼란 속 이동욱을 만나 취재를 이어가면서 기자로서 묵직하면서도 섬세함을 담아낸 연기로 `최서현`이라는 인물의 존재를 알렸다.

기자로서의 신념이 뚜렷하고 그 신념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이 사람이라고 믿는 서현. 이 신념을 지키기 위해 한층 성숙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연기로 완성해 낼 최유화를 향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JTBC 월화특별기획 드라마 ‘라이프(LIFE)’는 매주 월, 화 밤 11시에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