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전자부품 업체 대유플러스가 상반기 176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 전년동기대비 3045% 증가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 기간 순이익은 115억 원으로 흑자전환 했고 매출액은 2,294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대유플러스는 "정보통신 사업의 수익성 개선과 종속기업들의 실적 턴어라운드에 따른 실적 개선"이라며 "자회사 대유글로벌, 대유에이피 등은 판로 확대, 단가 상승, 경영합리화 등에 힘입어 올해 실적이 대폭 개선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대유플러스는 기존 정보 통신 장비와 더불어 대유서비스 인수를 통해 대유그룹의 디스플레이와 가전 핵심 부품을 개발 공급하는 허브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최근에는 고효율 탄소 나노 면상 발열체 기술을 자체 개발해 `난방비 제로 에너지 하우스 모듈` 시범 단지 구축과 정부 과제 수주를 진행하는 등 신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대유플러스 관계자는 "대유서비스의 합병과 대유그룹의 대우전자 인수는 가전 분야에서 안정적인 전자부품의 납품이 가능해져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대유그룹 내 ICT·가전 관계사들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가전 및 사물인터넷(IoT), 탄소 나노 발열체 등 신사업 부문이 향후 회사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 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주안기자 jayou@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