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자산운용, 아시아 부동산 운용자산규모 4위로 상승
이지스자산운용이 글로벌 부동산 미디어기관 IREI(Institutional Real Estate, Inc.)의 ‘글로벌 운용사 2018’이 지난 1일 발표한 아시아 부동산 운용자산규모(AUM)에서 세계 4위를 기록했습니다.

IREI는 1987년에 설립된 전세계 부동산 및 인프라 시장에 대한 정보를 미디어, 컨퍼런스 및 자문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기관으로, IREI의 ‘글로벌 운용사’는 북미, 유럽, 아시아 등 대륙별 투자자산 운용사 순위와 이를 종합한 세계자산 순위를 매년 발표합니다.

작년 아시아 부동산 AUM 부문에서 7위를 기록했던 이지스자산운용은 올해는 3계단 상승하여 GLP(싱가포르), UBS(스위스), 아센다스(싱가포르)에 이어 세계 4위에 올랐습니다.

이는 세계 최대 사모펀드 운용사인 블랙스톤(미국)보다 아시아 부동산 운용자산이 많다는 의미로 이지스자산운용은 국내뿐 아니라 일본 등 아시아에서 총 139억달러의 부동산 자산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세계 전체 부동산 자산 순위에서도 작년 59위에서 47위로 12계단 상승하며 국내 운용사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이지스자산운용은 국내 부동산 자산운용 업계를 선도하며 아시아 부동산 운용자산규모에서 세계 4위를 달성하는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었다”며 “향후에는 운용자산의 규모도 중요하지만, 투자자에게 안정성과 고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양질의 부동산 자산을 발굴하기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