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공동주택시설개론 이강일 교수 "예습 1시간보다 복습 10분이 효과적"
"시설 강의는 단어 자체가 어려워서 강의를 들어도 지겹기만 하고 외워지지 않았어요. 그런데 이강일 교수님은 책에도 그림을 하나하나 찾아 넣으시고, 칠판에도 그림으로 설명하시는데 자연스레 이해가 가능해졌습니다. 단어가 어려우신 분들 이강일 교수님 강추입니다!"

단어에 어려움을 겪었다는 한 여성 합격생. 수강 후기 게시판을 통해 이강일 교수의 이미지 강의법을 극찬했다.

이처럼 이강일교수는 에듀윌 온/오프라인 과정에서 그림으로 하나하나 이해하기 쉽게 뜯어 설명하는 인생강의로 손꼽힌다.

수험생 사이에서 유명하다는 `이미지법`은 대체 무엇일까? 한 예로 이강일 교수는 `수직하중`, `횡하중` 등의 생소한 단어들을 절대 글로 어렵게 설명하지 않는다. 간단한 그림으로 수험생의 이해를 완벽히 도운 후에야 비로소, 암기 과정에 들어간다. 이미지 법은 이러한 그림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직관성을 높여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이강일 교수는 이 외에도 이 교수는 주택관리사 합격을 위한 팁으로 세 가지 포인트를 강조했다.

"기본적 학습의 시작은 제목부터 출발하세요. 제목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면 내용도 자연히 따라옵니다. 둘째로 시설개론 과목은 외워야 할 숫자가 많습니다. 숫자가 나오게 된 배경을 이해한다면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라고 언급한 이 교수는 뒤이어 "1시간의 예습보다는 10분의 짧은 복습이 기억에 오래 남습니다. 반드시 복습을 하세요"라고 조언했다.

한편 공동주택시설개론 과목이나 이강일 교수에게 더 궁금한 점은 1:1 학습질문 게시판을 이용하면, 이 교수의 답변을 직접 받아볼 수 있다.

이강일 교수가 출강중인 에듀윌 주택관리사 직영학원은 서울 대방, 노원, 인천 부평등 3곳이며, 온라인 강의는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