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30대 초반의 젊은 창업주 류차오는 팬덤 산업에서 창업 기회를 포착했다. 그는 지난 2014년 스타 팬덤을 겨냥한 종합 서비스 업체 `팬스타임`을 창업했다. 그리고 현재 이 회사는 유니콘 기업을 바라보는 중국 스타트 업계의 샛별로 부상했다. 특히, 팬스타임의 `펀스왕(粉絲網)` 포털은 유명 연예인의 팬들이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직접 생산한 스타 관련 정보를 팬들에게 제공하는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 이제는 여기서 활동 영역을 넓혀 팬덤 활동을 직접 진행하며 홍보사 및 제작사의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스타를 양성하고 스타의 가치를 측정해 데이터화하며 사업 범위를 점차 넓혀가고 있다.

`팬스타임` 창업주 류차오 인터뷰 | Q·A9. "펀스왕 신인 엔터테이너, 한국 진출 기대"


Q·A9) 한국에 소개할만한 중국 인기 엔터테이너는 누가 있을까요? 중국 연예인들이 많아서 두 명만 추천하기가 어렵네요. 하지만 추천한다면 일단 저희와 계약한 연예인을 추천해야겠죠 (웃음). 펀스왕과 계약한 훌륭한 연예인이 세 명 있습니다. 껑레이, 허더레이, 우웨이썽입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펀스왕 신인 엔터테이너인 이들이 출연한 영화가 곧 중국 주요 플랫폼에서 방송될 예정입니다. 또 정규 앨범 발매도 앞두고 있습니다. 세 명 모두 열심히 노력하고 있기에, 한국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도 지켜봐 준다면 좋겠습니다. 이들이 한국 시장에 진출해 새 작품을 성공적으로 전하길 바랍니다. 다른 연예인을 추천한다면, 펀스왕 협력사 `BG Talent` 소속 연예인 샹원지에, 쩡즈쥰, 후밍호우 등도 있습니다. 그리고 펀스왕 파트너인 린즈링 씨도 알려진 것처럼 뛰어난 스타성을 가지고 있죠.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오는 8월 18일 오후 1시, 노보텔 엠베서더 서울 용산 호텔에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팬스타임 국내 런칭 파티가 개최됩니다.

※ 본 인터뷰는 |`팬스타임` 창업주 류차오 인터뷰 Q·A 시리즈|로 연재됩니다.

TV텐+ 김현PD kimhyun@wowsl.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