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사미아, `라돈검출` 토퍼세트 리콜 "교환 또는 환불해준다"
대진침대 매트리스에 이어 가구업체인 `까사미아`의 매트에서도 기준치 이상의 라돈이 검출돼 리콜 조치가 내려졌다.

원자력안전위원회는 "까사미아의 토퍼 세트(토퍼+베개)가 생활주변방사선 안전관리법이 정한 가공제품 안전기준(연간 1mSv)을 초과해, 해당 업체에 수거명령 등 행정조치를 내렸다"고 30일 밝혔다.

원안위에 따르면 까사미아는 지난 6월 28일 기준치 이상의 라돈이 검출된다는 소비자의 제보를 받아, 이달 10일 이를 원안위에 알렸다.

원안위는 업체가 제공한 13개의 시료 중 토퍼 2개와 베개 1개 등에서 연간 피폭선량이 1mSv를 초과한 것을 확인했다. 이번에 안전기준을 초과한 것으로 나타난 토퍼 세트의 제품명은 `casaon 메모텍스`로, 2011년에 홈쇼핑을 통해 한시적으로 판매한 제품이다. 총 판매량은 1만2천395개 세트로 알려졌다.

까사미아는 결함 제품을 수거하기 위해 전용 콜센터를 운영하며, 제품을 1개월 내 모두 수거하겠다고 밝혔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접수하면 상담원과 통화 후 환불 또는 제품을 교환 받을 수 있다.

까사미아는 "해당 제품에 대한 신속한 회수조치를 진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으며, 앞으로 품질관리 시스템을 한층 강화해 고객님께 안전한 상품만을 공급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사과했다.

한편 원안위는 이들 토퍼와 베개 폼에 모나자이트가 소량 첨가됐을 것으로 보고, 이 물질의 유통 경로를 조사할 방침이다.

까사미아 라돈 (사진=까사미아 홈페이지)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