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자산운용이 베트남 고배당주와 공모주에 투자하는 ‘미래에셋베트남고배당IPO펀드’를 출시합니다.

미래에셋베트남고배당IPO펀드는 호치민과 하노이 거래소에 상장된 종목 중 배당수익률, 자기자본이익률, 시가총액, 거래대금 등을 고려해 투자 유니버스를 구성하고, 회사의 성장성과 안정적인 현금흐름이 기대되는 기업을 선별해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우량한 국영기업 및 민영기업가 기업공개(IPO)를 할 경우에는 공모주에도 일부 분산투자해 추가수익을 추구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특히 베트남 정부가 부채감축과 증시 활성화를 위해 국영기업의 IPO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어 공모주 투자기회가 많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소진욱 미래에셋자산운용 베트남 법인장은 “미래에셋베트남고배당IPO펀드는 베트남법인 설립 이후 처음 출시한 펀드로 10년 넘게 구축한 현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운용된다”며 “앞으로도 베트남 시장에서 투자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글로벌 자산배분 차원에서 해외 우량자산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2006년 베트남 사무소를 설립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현재 한국 주재원을 비롯해 호치민과 하노이 시장에 리서치 인력이 상주하며 공사모 주식형, 혼합형, IPO 펀드 등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김보미기자 bm062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