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영 작가는 3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신작 장편소설 `해리 1·2`(출판사 해냄) 출간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공 작가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배우 김부선 씨 스캔들 관련해 김 씨를 옹호하는 입장에 대해 언급했다.

공 작가는 "내가 생각하는 작가는 벌거벗은 임금님을 보고 소리 지르는 어린아이와 같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자연인으로서, 한 인간으로서 살아갈 때 제 기질도 그렇고, 작가는 그런 사람이라고 생각해요. 임금이든 누구든 벌거벗은 사람이 있으면 그렇다고 얘기하는 사람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는 "제가 워낙 생각도 없고 앞뒤도 잘 못 가려서 이런 사태가 벌어진 것 같다"고 답한 뒤 `그렇다면 그 행동을 후회하는 것이냐`는 질문에 "아니다. 내 성격이 어리석어서 그렇다는 것이지, 행동이 어리석었다는 것은 아니다. 당연히 내 입장은 변함이 없다"고 답했다.

이어 자신이 그동안 살아오면서 잘못된 것이나 부당한 것을 보면서 싸워왔던 일화를 들려주며 "한 사람이 울고 있는데, 부당한 피해를 당하고 있는데, 새 작품을 내기 얼마 전이라고 해서, 나에 대한 독자들의 이미지를 생각해서 신중하게 생각하고 그럴 수는 없었다"고 했다.

또한 "한 여자를 오욕에서 구하기 위해 듣고 본 바를 얘기한다고 해서 저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지는 세상에서 제가 독자들에게 무슨 얘기를 하겠냐"라면서 "그런 것들이 매도되는 세상에서, 지나가다 맞고 있는 여자를 봤는데 나중에 구하자고 하는 세상에서 책이 잘 팔리는 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하는 확신을 갖고 행동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지영, 이재명-김부선 스캔들 개입 관련 언급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