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은 지난 25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국내 유산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유언공증 및 기부보험 등을 통해 후원자들의 유산 기부를 진행해 온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다양하고 효율적인 유산기부 프로그램 및 시스템 구축을 위해 유언대용신탁을 활용하기로 한 데 따른 조치입니다.

유언대용신탁을 통한 유산기부는 자산을 금융회사에 맡겨 생전 수익은 계약자가 취하고, 사후 자산의 일부 및 전부의 수익자를 자선단체로 지정해 기부하는 것으로 유언 공증 대용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유니세프가 유산기부를 위해 증권회사와 업무 협약을 맺는 것은 처음으로, 신영증권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유산기부를 위한 신탁계약 상담과 관련해 상호 협조할 방침입니다.

이에 따라 신영증권은 고객과 자산승계 상담 시 기부처의 하나로 유니세프를 활용할 수 있으며,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유산기부를 원하는 후원자 중 유언대용신탁에 관심 있는 고객에게 신탁 상담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신요환 신영증권 대표이사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우리나라의 기부 문화 발전에 기여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산기부신탁과 같이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자산승계 솔루션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영證,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유산기부 활성화 업무 협약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