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할머니 조롱`까지? 논란 게시글 뭐길래
극우성향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에 노년여성과 성매매를 했다고 주장하며 `인증사진`을 담은 글이 올라와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 관계자는 24일 "글 최초 게시자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며 "댓글을 쓴 누리꾼, 2차 유포자들도 수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22일 밤 일베에는 `32살 일게이 용돈 아껴서 74살 바카스(박카스) 할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일게이`는 일베 회원을 뜻하며, `바카스 할매`는 공원 등에서 성매매를 하는 노년여성을 일컫는다.

이 글에는 한 노년여성의 나체 사진 4장과 성매매 과정 등의 후기가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에도 다른 노년여성의 나체사진 등이 올라온 것으로 알려졌다.

원본글은 올라온 지 하루 만에 삭제됐지만, 이후 포털사이트에는 온종일 `박카스`, `일베 박카스남`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다. 일베에서는 여전히 이 글에 대한 후기 글이 넘쳐나고, 피해여성에 대한 조롱도 이어졌다.

청와대 국민청원 사이트에는 `국가와 경찰은 일베에 할머니 나체사진을 무단 유포한 남자를 체포해 포토라인에 세우고 수사하라`는 청원 글이 올라왔다. 이날 오후 4시 기준 4만5천여명이 청원에 참여했다.

청원인은 "일베 박카스남을 일벌백계해 성범죄자들에 대한 처벌이 더이상 솜방망이 처벌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남성혐오 성향의 인터넷 커뮤니티 `워마드`에는 23일 밤 `일베 박카스남 살인예고`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에는 흉기 사진과 `박카스남 포토존에 서면 흉기로 찌르겠다. 포토존 안 서면 찾아가서 죽이겠다`라는 내용의 글이 담겼다.

워마드 회원들은 `꼭 죽여야 한다`, `존경한다` 등 반응을 보이며 글쓴이에게 동조하는 모습을 보였다.

곽대경 동국대 경찰행정학과 교수는 "사이버상에서 벌어지는 범죄에 대해 처벌을 강하게 하고, 사이트 폐쇄 등의 강수를 둬야 한다"며 "학창시절 사이버 범죄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교육을 하고, 인터넷 예절을 사회 전체가 배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주리기자 yuffie5@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