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센 바이오, 말레이시아에 M4A(벌독) 라이센싱 아웃·글로벌시장 교두보를 확보하다
벌독 전문 바이오 기업 비센바이오(주)(대표 안창기)가 최근 말레이시아에 M4A(벌독)원료 및 제품 등을 공급하고 현지 지방정부와 기업과의 합작을 통한 의료 서비스 및 화장품과 동물의약품 생산에 대한 기술 이전을 주요 내용으로하는 MOU를 체결했다.

지난 19일 비센바이오와 말레이시아 정부 자문위원회인 MPM과 원천 바이오기술인 M4A(벌독) 기술 수출 및 메디타운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협약 내용에 따라 비센바이오는 MPM이 선별한 말련의 의료시설에 M4A(벌독)을 수출하고 프랜차이즈화 또는 지역지정 대단위 의료타운인 M4A 메디타운 설립을 추진하게 된다.

비센바이오와 협약을 맺은 MPM은 말레이시아 이슬람 경제 발전 국책 프로그램을 주도하면서 경제 발전에 앞장 서기 위해 말레이시아 수상과 정부 자문위원회 위원장, 정부 고위 관료, 민간 기업인 등으로 구성된 비영리 자문단체다.

비센바이오 안창기 대표는 “금번 협력을 통해 해외 업체에 전수함으로써 비센바이오의 기술력을 대내외적으로 확인한 계기가 됐다”며 “말레이시아를 교두보로 글로벌시장에 가속도를 붙이고 라이센싱 아웃과 동물의약품과 특화된 기능성 화장품으로 매출을 올해 안에 최대한 극대화 시키겠다”고 전했다.

안창기 대표는 이번 협약이 선진화된 양봉 및 벌독 기술을 이전하고 동남아 및 이슬람 지역 등으로 시장을 확장하여 비센바이오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으로 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다토 하산 MPM 의장은 “한국의 선진 벌독기술인 M4A를 도입하여 효과적으로 당뇨, 고지혈증 등 중증질환들을 치료함과 동시에, 지역 대단위 특수의료타운 설립을 추진하여 해당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하고 동남아의 요양 및 치유환자들을 대거 유치하여, 의료관광의 중심지로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비센바이오에 따르면 고지혈증과 당뇨를 앓고있는 MPM 의장 다토 하산과 부의장인 다토 파리다는 대전 소재의 한방병원에서 직접 M4A치료를 받았을 정도로 M4A에 대한 MPM 측의 신뢰가 높은 상황이다. 이에 비센바이오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시아 및 이슬람 시장 진출의 초석을 마련하고 사업 모델 다각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비센바이오는 벌독 전문 R&D 센터를 보유한 바이오 업체로서 동물의약품을 약 20년간 조달청에 꾸준히 납품해온 회사로, 영국 스트라스클라이드 대학교 등 국내외 유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과학적인 벌독 산업화를 추진해온 회사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