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박카스남 글에 달린 충격 댓글, 전 대통령 모친 사진 올리고 `욕설+조롱`
여성혐오, 지역비하, 전 대통령 모욕 등 셀 수 없는 논란을 일으킨 일간베스트(일베)가 이번엔 성매수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이 회원은 `박카스 할머니`로 불리는 성매매 여성의 사진이라며 70대 여성의 얼굴과 나체를 온라인에 공개해 경찰수사로 번질 조짐이다.

문제의 글은 지난 22일 밤 11시께 일베 게시판에 게재된 `32살 일게이 용돈 아껴서 74살 바카스 할매 먹고 왓다`라는 글이다. `일베 박카스남`으로 불리는 이 회원은 성매매 여성의 얼굴과 성기를 촬영한 사진 4장을 올렸다.

게시물 자체도 충격적이지만 이를 본 일베 회원들의 반응은 더욱 심각하다. 사진 속 할머니를 `할카스(할머니+박카스)`라고 지칭하며 조롱하는가하면 불특정 다수의 한국여성을 향해 입에 담을 수 없는 혐오를 드러내기도 했다.

일베 회원들이 늘 그렇듯 특정지역과 전직 대통령들을 모욕하는 댓글도 다수 보였다. 전 대통령 모친의 사진을 올리고 성매매 여성과 연관시켜 욕설을 퍼붓는가 하면 "지금의 대한민국 꼬라지를 만든 원조 XX"이라고 적기도 했다.

성매수를 하고 당당하게 `인증`을 한 것도 모자라 여성의 얼굴과 나체를 공개한 글이 퍼지자 누리꾼들은 게시물을 경찰에 신고하는 등 분노를 드러내고 있다.

`여자 일베`로 불리며 최근 잦은 논란을 빚고 있은 `워마드`에서는 "일베 박카스남을 살해하겠다"고 반응하며 `남혐 vs 여혐` 구도를 만들고 있기도 하다.

한편 경찰은 23일 오후부터 해당 게시물과 관련한 다수의 신고를 접수, 사건을 수사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일베 박카스남`의 혐의가 확인될 경우 성매매 및 명예훼손죄 등을 적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일베 박카스남 (사진=온라인커뮤니티)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