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행사 `마이더스컨설팅그룹` 김대한 이사, 소상공인상공회 주최 마케팅강의 실시
경기불황에 따른 소상공인들의 마케팅 능력 향상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마케팅 광고대행사 기업 마이더스컨설팅그룹이 서대문구 내 소상공인들을 위한 마케팅 강의를 실시하며 상업 종사자들에게 힘을 보탰다.

마이더스컨설팅그룹 김대한 이사 지난 18일 서울상공회의소 산하 서대문구상공회에서 주최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마케팅 강의에 강연자로 나서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마케팅 따라잡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김대한 이사는 SNS를 비롯해 온라인 마케팅의 기법과 누구나 할 수 있는 마케팅 기본사항, 컨설팅 및 대행 사례의 성공과 실패 사례 등을 전달하며 소상공인으로써 바로 시행할 수 있는 실전적인 사항들을 안내했다.

김 이사는 전문강사는 아니지만 기존의 이론에만 국한되어 있는 마케팅 강의를 벗어나 실제 온라인 마케팅 현업 필드에서 일어나는 여러 사례들을 들며 이해도를 높였고, 실질적으로 와 닿는 현실적인 내용을 위주로 하는 강연을 함으로써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김대한 이사는 "30여명 남짓의 서로 다른 업종을 영위하는 사업주 분들의 열정에 오히려 에너지를 얻고 초심도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마케팅을 보다 전문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성공적인 사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대문구상공회가 주최하고 있는 소상공인 대상 강의는 신촌 미플스터디카페에서 장소를 대여받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내 소상공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