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코리아, 종합유통물류 기업으로 재도약···차별화된 제품 경쟁력 확보
봄코리아(대표이사 김호일)가 이동통신전문 기업에서 종합유통물류 기업으로 재도약에 성공했다.

봄코리아는 지난해 3월, 바이오기업 메디포스트(대표이사 양윤선)의 종합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봄 라이프’ 와 줄기세포 배양액이 함유된 화장품 ‘리커버리’, 휴메딕스(대표이사 정구완)의 ‘엘라비에’ 브랜드 화장품 등을 차례로 출시하며 종합유통물류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봄코리아는 이와 같은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확보했기에 종합물류유통 기업으로 성공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해당 기업이 선보이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중 베스트셀러 제품인 ‘트리플 24’ 는 24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돼 있으며 비타민B군과 비타민C가 고함량으로 배합된 제품이다. 또한 유산균과 특허사균체가 배합된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슈퍼K’ 도 판매율이 높은 인기 제품으로 꼽히고 있다. 두 제품은 모두 메디포스트가 제조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이외에도 코스닥 상장사인 휴메딕스가 제조하는 ‘엘라비에 DRM크림’ 은 제품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어 봄코리아의 대표상품으로 자리 잡았다. 일명 ‘다리미 크림’ 으로도 불리는 엘라비에 DRM크림은 자기 무게의 1000배 이상 수분을 끌어들여 수분자석이라 불리는 고순도 복합 히알루론산과 휴메딕스 자체원료인 휴링클3-콤플렉스, 식약처에서 인정한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을 기초로 하여 주름 및 모공을 다리미로 다린 듯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올해로 4년째 봄코리아 판매원으로 활동 중인 손미자 씨는 “이동통신상품만 판매했을 때 보다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을 함께 선보이니 영업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 라며 “실제로 제품을 사용해본 고객의 재구매가 늘고 있고, 특히 다리미 크림의 인기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 봄코리아 김호일 대표이사는 “현재 자사의 물류 상품군은 다이어트 제품이 포함된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H.ONE수소수기가 포함된 생활용품 등이지만 앞으로도 더 다양한 물류상품군을 취급하여 물류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고 전했다.

또한 “종합유통물류 기업으로 첫 발을 뗀 그 해의 물류 매출은 200억여 원에 달해 성공적이었다. 이에 힘입어 보다 경쟁력 높은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하여 판매원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사업기반을 확대하고 종합유통물류 기업으로 한층 더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봄코리아는 오는 9월 휴메딕스의 스포츠마사지용 크림인 ‘엘라비에 DPR크림(Daily Pain Relieve Cream)’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일명 ‘다풀려 크림’ 으로 불려질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휴메딕스의 ‘엘라비에 DRM크림(일명 다리미 크림)’ 과 함께 대표적인 물류 상품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