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 유상훈이 오는 23일 월요일, 서울 구로동 신도림 테크노마트 특설 무대에서 열리는 `엔젤스파이팅 07 & 스테이지 오브 드림`에 참가한다. 인천 아시안게임 우슈산타 은메달리스트 출신의 유상훈은 엔젤스파이팅 무대에서 이태주, 지상훈과 이동영을 차례대로 잡아내며 엔젤스파이팅 라이트급 간판스타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북미 메이저 종합 격투단체 UFC에서 활약하는 `스턴건` 김동현, `마에스트로` 김동현B, `미스터 퍼팩트` 강경호 `슈퍼 보이` 최두호, 전찬미가 소속된 명문 종합 격투팀 `팀 매드`의 신예 파이터다. 유상훈이 참가하는 엔젤스파이팅 07에 노재길의 엔젤스파이팅 라이트급 방어전과 `직쏘` 문기범의 페더급 방어전, `코리안 베어` 임준수의 엔젤스파이팅 무제한급 챔피언 탈환이 메인카드다.

이 밖에도 `미녀 가라테 파이터` 스즈키 미라야, `필리핀 강자` 잠보앙가 드렉스, `키르기즈스탄 괴수` 틸렉, `부산 협객` 박현우, `어쌔신` 유상훈 등 국내-외 유명 파이터가 대거 참가한다. 한편, `엔젤스파이팅 07 & 스테이지 오브 드림`의 입장 수익금은 밀알 복지재단을 통해 배움이 필요한 꿈나무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유상훈 선수 인터뷰

엔젤스파이팅 유상훈, "아시아 최초 UFC 챔피언에 목표"
- 원래 상대가 김경표였다. 부상으로 불참을 선언했다. 심정이 어떤가? 처음 상대가 정해졌을 때, 솔직히 난 그가 누구인지 몰랐다. 선수들의 부상은 언제나 발생한다. 빨리 완쾌했으면 좋겠다.

- 현재 상대가 미정이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어느 점에 보완했는가? 난 대회를 앞두고 어느 점을 보완한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 항상 최고가 되기 위해 모든 면을 점검하고 완벽히 준비된 상태에 시합에 임하고 있다.

- 이번에 승리하면 4연승이다. 당신에게 엔젤스파이팅은 어떤 의미인가? 4연승을 위해 상대가 누구든 화끈하게 싸울 것이다. 나를 격투가로 첫 데뷔시켜준 고향이자, 내 그라운드다. 엔젤스파이팅 측에서 항상 불러줘서 감사하다. 우리 엔젤스파이팅 소속 선수들은 우리 주변 속 생활이 어려운 어린이와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그들에게 힘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 싸우고 싶은 선수가 있다면? 이번 시합에서 승리하고 말할 것이다. 지금 시합에 집중하고 싶다. 그게 정답인 것 같다.

- 새롭게 이적한 `다이너마이트` 강정민과 대결도 예상된다. 강정민 선수는 나보다 한참 선배다. 국내뿐만 아니라 제스트와슈토 등 일본 무대에서 한국을 알렸던 분이다. 그분과 대결할 수 있으면 영광이다. 멋진 경기를 하고 싶다.

- 경기를 앞두고 다짐.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무대에서 우리 팀매드가 제일 강하는 것과 아시아 최초 UFC 챔피언 유상훈이 될것을 약속드린다. (사진 = 엔젤스파이팅)

TV텐+ 김현PD kimhyun@wowsl.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