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월 의장이 "현재로서는 계속해서 점진적으로 연방기금금리를 인상하는 것이 최선의 경로라고 믿는다"고 밝혔습니다.이어서 파월 의장은 "적절한 통화정책을 운영할 경우 강력한 고용시장과 목표에 부합하는 인플레이션을 앞으로 수년간 더 유지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최근의 경제지표들은 지난 2분기 미국의 경제성장이 상당히 강력했음을 시사한다"며 "최근의 인플레이션 지표들도 고무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서 그는 "경제에 미치는 전반적인 위험들은 대체로 균형을 이루고 있다"면서도 "최근의 무역정책 관련 논의들이 미국 경제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지 예측하는 것은 어렵다"고 강조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다만 파월 의장은 "일반적으로 관세정책을 행하지 않은 국가들은 성장 속도가 더 빨랐고 생산성도 높았다"고 덧붙였습니다.

네 어제 장에서 넷플릭스는 실적이 예상치에 못 미치는 모습이 나타나면서 큰 폭의 주가 하락이 나왔었죠, 이에 기술주 모두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오늘 장에서 낙폭을 축소하는 흐름이었는데요, 전문가들은 넷플릭스의 고공행진이 지속될 것으로 봤습니다.

메릴린치는 현재가 오히려 좋은 매수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조만간 반등할 것으로 보인다는데요, 특히 한 애널리스트는 다음 분기에 넷플릭스는 보통 한 번 실망스러운 실적을 내 놓은 다음에는 다음 분기에서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며 다음 분기에서 넷플릭스 실적은 랠리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어서 웰스파고, 버스타인, GBH 등이 실적이 시장의 기대치에 못미쳤지만 웰스파고 목표가를 도리어 올리는 모습이었습니다. 블룸버그가 분석한 각 은행들의 웰스파고에 대한 전망과 말말말 함께 알아보시죠.

블룸버그의 기사를 보시면 “넷플릭스 강세론자 들이 아직 포기를 선언하지 않았다” 라며 시장이앞으로 넷플릭스 상승 전망을 했다는데요,

웰스파고는 Wells Fargo는 분기 별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가입자 및 가격 추세는 여전히 양호"하다 분석했습니다. 또한 국내, 그리고 글로벌 성장세에 힘입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도 좋다라고 단언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번 분기에서는 시나리오 부족으로 가입자들의 흥미를 끌 만한 요소들이 부족했기 때문에 하락세가 나왔지만 다음 분기에서는 충분히 반등할 가능성이 높다고 봤습니다.

이어서 웰스파고는 “우리는 여전히 동일한 기본 성장 동력과 뒷심히 강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

목표가를 370 달러에서 385 달러로 상향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번스타인도 동일한 시각이었는데요, “Netflix가 분기 별 가입자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언젠가는 하락 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라고 이야기하면서도 그러나 넷플릭스 약세장이 아직까지 도래한 것은 아니라는 의견입니다. 번스타인도 목표가를 374 달러에서 434 달러로 상향했습니다.

도이체 방크는 단기적으로는 상승세가 제한적일 것으로 봤습니다. “넷플 릭스는 예상보다 느린 가입자 증가 추세와 연초 이후 주가가 대략 두 배가 된 이후 내년에는 상승 여력이 제한적이다” 라고 봤는데, 장기적으로는 상승 탄력이 붙을 것이란 의견입니다.

2025년 까지 넷플릭스의 목표가가 200달러까지 갈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최근의 부진은 월드컵으로 인해서 흥미요소가 많이 감소되었고 시청자 층이 경기 관람에 집중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봤습니다.

GBH 는 “스트리밍 시장과 컨텐츠 무기 경쟁이 향후 12 개월에서 18 개월 동안 회사의 주요 상승 원인으로 작용하면서 빠르게 상승할 것으로 봤는데, 현재가 매우 매력적인 싯점으로 최대 500달러 까지 간다는 의견입니다.

윤이라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