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 떠나 사업확장 나선 유림E&C…`동탄역 유림노르웨이숲`으로 전국구 발돋음
최근 분양 시장에서 특정 지역을 대표하는 중견 건설사들의 분양 행보가 눈길을 끈다. 차별화된 상품 설계와 특화 서비스를 내세우며 신규 공급 지역에서 연이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흐름은 주택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실거주 환경`을 따지는 수요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한 동안 지속될 전망이다.

■ 수도권 진출 노크하는 `부산` 건설사

부산 대표 건설사인 유림E&C는 7월, 경기 동탄2신도시 업무복합 3블록에서 주거시설과 업무시설, 상업시설을 갖춘 복합단지 `동탄역 유림노르웨이숲`을 분양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4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71~96㎡ 아파트 312가구와 전용면적 22~33㎡ 규모의 오피스텔 600실 등 총 912가구로 구성된다. 특히 오피스 365실과 연면적 1만4,697㎡ 규모의 북유럽풍 스트리트 테마상가인 `오슬로애비뉴`도 함께 구성돼 단지 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SRT와 GTX(예정), 인덕원선(예정)을 이용할 수 있는 동탄역 복합환승센터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약 30만㎡ 규모의 동탄여울공원도 인접해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 대형건설사 영역 넘보는 `지방 출신` 중견건설사

대형건설사의 영역이던 도시정비 사업과 뉴스테이 사업으로 확장하는 지역 건설사도 있다.

인천에 기반을 둔 ㈜한양은 서울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정비사업을 맡았다. ㈜한양은 서울 동대문구 동부청과시장을 재건축해 공급하는 `청량리 동부청과 한양수자인`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상 최고 59층, 4개동 전용 84~124㎡ 총 1,152가구 규모로 상업시설도 함께 조성되는 주상복합 단지다. 인근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청량리역점, 홈플러스 등의 대형상업시설들이 위치한다.

■ 그 동안 분양 없었던 지역에서 첫 분양 나서기도

광주에 연고지를 둔 제일건설은 강원도 첫 진출을 앞두고 있다. 제일건설㈜은 강원도 원주시 반곡동 원주혁신도시 C4블록에서 `원주혁신도시 제일풍경채`를 분양할 예정이다. 원주혁신도시 안에서도 가장 중심에 위치한 이 단지는 근린공원에 둘러 쌓여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췄으며, 인근에 봉대초, 버들중, 원주여고 등이 위치한다. 전용면적 91~117㎡, 총 1,215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