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공항 사고 가해자는 `항공사 직원`, BMW 자랑하고 싶었나 "이해불가"
충격적인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되며 공분을 사고 있는 `김해공항 사고` 운전자가 `항공사 직원`인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지난 10일 택시기사를 치어 의식불명 상태로 만든 이른바 `김해공항 BMW 질주사고`의 운전자는 항공사 직원 정모(35)씨로 밝혀졌다.

정씨는 사고 당일 같은 항공사 직원 1명과 외주업체 직원 1명을 태우고 자기 소유의 BMW를 몬 것으로 알려졌다.

정 씨는 경찰에서 "앞을 잘 보지 못했다"면서 "동승자 1명에게 급한 볼일이 생겨 공항으로 데려다주면서 사고가 났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제는 공항진입도로 사정을 잘 아는 항공사 직원이 왜 해당 구간에서 과속했는지 여부다. 정씨의 과속을 두고 공항직원들은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이다.

사고가 발생한 김해공항 국제선청사 2층 입구 앞 진입도로는 평소 승객과 짐을 싣고 온 택시나 승용차들이 상시 정차해 있는 곳이다.

이 때문에 안전 운행 속도가 40㎞ 이하로 제한되고 한국공항공사에서 진입 속도를 줄이려고 차선 간 안전봉을 설치하는 등 조치를 한 구간이다.

한 공항 상주직원은 "지리를 잘 알기 때문에 피할 수 있다는 자만심이었는지, 차를 자랑하려는 치기에 위험성을 순간 잊은 것이지 당혹스럽다"고 말했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의뢰한 BMW 차량 속도 측정 결과가 나오면 정 씨를 비롯해 관련자들을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김해공상 사고 (사진=블랙박스 영상 캡처)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