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KB글로벌M&A차익거래펀드 출시
KB자산운용이 12일 ‘KB글로벌M&A차익거래펀드’를 출시합니다.

‘KB글로벌M&A차익거래펀드’는 기업의 인수합병 과정에서 발생하는 일시적인 가격괴리를 활용해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현금인수 M&A시 인수가격을 하회하는 가격에서 이자율을 감안해 투자기회를 찾고, 합병 비율이 확정된 M&A시 양사 주가의 합병 비율에 따라 차익거래 기회를 포착하는 합병차익거래전략을 사용합니다.

합병차익거래전략을 사용하는 펀드는 일반주식형펀드 대비 변동성이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KB자산운용은 "‘KB글로벌M&A차익거래펀드’는 글로벌 M&A시장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된 거래 중 법률 전문가의 분석을 통해 선별된 거래에 투자하여 합병실패 위험과 시간지연 위험을 낮췄다"고 설명했습니다.

피투자펀드인 릭소르(Lyxor) 자산운용의 Lyxor·iedemann Arbitrage Strategy Fund는 1993년부터 20년 이상 꾸준한 운용성과를 기록했던 합병차익거래 헤지펀드를 2013년에 공모 펀드로, 출시 5년만에 순자산 1.1조원 규모로 성장했고 설정 이후 4% 수준의 연환산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KB자산운용 리테일본부 박인호 상무는 “글로벌 M&A시장 규모는 2018년 1분기에만 1.2조 달러로 전년동기 대비 67%이상 크게 증가했다”며 “향후 4차산업 기술혁명과 시장독점화 증가에 따라 M&A 차익거래 기회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실제 피투자펀드는 디즈니의 21세기폭스사 인수 등 굵직한 M&A를 활용해 올 상반기 4.38% 성과를 기록 중입니다.

김보미기자 bm062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