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엠유, 상명초등학교서 글로벌 리더 성장 위한 마인드업 리더십 캠프 진행
가족 중심의 청소년 교육 전문기관 (주)위엠유는 지난 18~20일 가평에 있는 청심국제청소년수련원에서 상명초등학교 4,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마인드 UP 리더십캠프`를 진행했다.

서로 협력하고 토론하며 소통이 활발한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는 상명초등학교는 위엠유와 함께 `글로벌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마인드업 리더십 캠프`를 진행, 학생들에게 미래의 핵심역량인 `인성`을 강화하는데 힘썼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한 리더의 마음가짐과 자세, 긍정적인 마인드를 점검하고, 자신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극복하는 방법, 신체활동을 통한 반 친구들과의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배우는 자리였다.

학생들은 캠프 후기에서 `이 캠프를 통해 리더십과 협동이 아주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리더십캠프에 오고 나서 자신감을 키워서 이제는 발표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다`, `리더는 친구들에게 배려를 하며, 항상 긍정적이어야 한다. 가끔 화를 내며 심한 말을 했는데 이제는 그러지 않아야겠다` 등등 1박 2일 캠프를 통해 느낀 소감을 진솔하게 표현했다.

상명초등학교 박은수 교장은 "상명의 학생들은 글로벌 리더로서 성장하기 위해 모든 학생들이 돌아가면서 임원의 역할을 수행하는데, 이 임원의 명칭을 `아고라 대표(아고라: 고대 그리스의 폴리스에 형성된 광장으로 시민들이 사교활동을 하면서 여론을 형성하던 의사소통의 중심지를 일컬음)라고 한다. 이번 마인드업 리더십캠프를 통해 아고라가 진정한 리더로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리더 자신에 대한 이해에서 출발하여 개인의 꿈과 비전을 사회적 가치와 연결해 실현해 나가는 마인드업 리더십캠프는 학교 및 기관, 단체에서 실시하는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 주목받고 있다. 위엠유는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2차례에 걸쳐 자체적으로 6박 7일 동안 `초등 마인드업 리더십캠프`를 진행하기도 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