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은 식물 재배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LED(발광다이오드) 제품 풀라인업을 구축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5일 밝혔습니다.

식물생장용 LED는 특정 파장의 빛을 내서 식물생장 속도를 제어하고 영양성분 함유량을 높일 수 있는 첨단 반도체 광원입니다.

빛의 파장에 따라 광합성, 개화 등 생리적 반응이 달라지는 식물의 특성을 활용한 기능성 제품으로, LG이노텍은 가시광선과 자외선(UV) 등을 활용한 LED 30여종을 잇따라 출시했습니다.

380nm(나노미터) 자외선을 방출하는 식물생장용 UV LED는 안토시아닌과 루테인 등 항산화 작용을 하는 식물성 화학성분 `피토케미컬` 함유량을 높이는 데 활용할 수 있고, 자주색 빛을 내는 405nm LED를 통해 식물의 잎을 두껍게 하고 색을 선명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녹색 빛의 530nm LED로 곰팡이 발생을 억제하고, 적황색 615nm 파장 LED로 해충의 접근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LG이노텍은 또 작물의 당도나 인삼의 사포닌 등 특정 성분 함유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근적외선 730nm LED도 올해 안에 추가로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송준오 LG이노텍 LED사업부장은 “LED는 고부가 작물을 균일한 품질로 재배하는데 매우 효과적인 광원”이라며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고객이 만족하는 식물생장용 LED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이노텍, `식물생장용 LED` 풀라인업 구축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