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건강 특화...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청약
충남 당진에 들어서는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아파트가 내일(5일)부터 1순위 청약에 들어갑니다.

최근 지방 분양 시장이 비교적 차분한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지만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이런 시장 분위기와 달리 특화된 콘셉트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단지 내 상가에는 YBMECC 어학원이 입점 예정이며 입주민에겐 20%~25% 수강료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또, 교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인 `헬로 라운지`에는 스터디룸과 자유독서룸, 입주민 라운지가 들어섭니다.

이 밖에 각 동별 헬로가든에는 미세먼지 제거를 위한 `에어워셔`가 설치되는 등 단지 전체에 `교육과 건강`이라는 콘셉트가 적용 됩니다.

분양가 역시 3.3㎡ 당 평균 860만원대로 올해 당진지역에서 분양한 2개 단지에 비해 합리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올해 분양한 A단지와 B단지의 경우 발코니 확장 포함 분양가가 3.3㎡ 당 900만 원을 넘지만 당진수청 한라비발디의 경우 발코니 확장 포함가도 3.3㎡ 당 900만 원을 넘지 않는 선에서 책정됐습니다.

한라 분양 관계자는 "당진 지역에서 한라비발디가 높은 브랜드 선호도를 가지고 있고 지역 내에서도 인프라가 풍부한 좋은 입지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라 오픈 전부터 문의가 상당했다"며 "헬로라운지와 에어워셔 등 호평이 이어졌고, 교육특화와 건강까지 신경 쓴 특화시설 등으로 학부모 수요층의 관심이 쏟아져 이미 청약까지 생각하고 방문하는 수요자가 많다"고 말했습니다.

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는 전체 839가구, 지하2층~27층 7개 동 규모입니다.

전용면적은 59~110㎡로 5개 타입이며, 전용 면적 별로는 △59㎡ 390가구 △74㎡ 178가구 △84㎡ 266가구 △101㎡ 2가구 △110㎡ 3가구입니다.

이 단지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합니다.
교육·건강 특화...당진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청약
신용훈기자 syh@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