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투 "CJ제일제당, 현주가 박스권 하단…마진 개선세"
하나금융투자가 4일 CJ제일제당에 대해 마진 개선세 기대감과 더불어 현재 주가가 박스권 하단에 불과해 매수 전략이 유효하다고 분석했습니다. 목표주가는 44만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하나금융투자는 2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4조 1,960억원, 1,764억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7.3%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또 물류 부문 제외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 3,362억원, 1,274억원으로 각각 0.4%, 22.4%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CJ헬스케어` 매각 차익은 8,000억원으로 추정된다"며 "세전 이익은 전년대비 큰 폭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심 연구원은 "과거 이익 변동성이 컸던 바이오 부문은 제품 믹스 및 원가 개선 기인해 가시성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셀렉타`를 제외 하더라도 분기 400억 원 내외 이익 기여가 가능한 체력으로 레벨 업 된 점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식품 부문은 적극적인 점유율(Capa) 확대 및 해외 판로 개척을 통해 견조한 성장세 가 당분간 유지될 것"이라며 "3분기부터는 국내 판가 인상에 따른 마진 개선세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민재기자 tobem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