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숯불치킨 브랜드 훌랄라치킨, "꾸준한 창업 인기 근간에는 상생 노하우가"
최근 몇 년간 치킨 전문점들은 재료비 및 인건비 상승, 그리고 동종 매장 간 경쟁이 치열한 경쟁이 이뤄지며 큰 수난을 겪고 있다. 그렇지만 요 근래 월드컵 열기로 인해 메뉴 주문 후 긴 대기 시간이 이어질 만큼 치킨 열풍이 일면서 다시금 긍정적인 분위기가 돋아나고 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호황 시기에 맞춰 치킨 창업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속속 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치킨 중에서도 일반적인 형태의 튀긴 형태에서 벗어나 `건강함`을 살린 구운 치킨을 선택하는 부류들이 상당수다. 튀기지 않고 구워낸 치킨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연령대에서 마음 편히 즐길 수 있으며, 기름기가 배제돼 질리는 식감 없이 몸에 좋은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다.

실제로 숯불치킨 전문 브랜드인 `훌랄라치킨`은 요 근래 튀기지 않고 구워내 건강한 맛을 극대화한 장점으로 많은 예비 창업주들의 선택을 받고 있는 중이다. 이 곳은 그윽한 참숯향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여러 가지 바베큐 치킨 메뉴들로 꾸준한 호평을 얻고 있는 치킨 전문 브랜드 중 하나다.

1997년 런칭 이후 22년간 운영을 이어 온 장수 브랜드 훌랄라치킨은 그간 웰빙 트렌드에 부합하는 경쟁력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다져 왔다. 자체적인 노하우를 담은 특유의 소스, 그리고 특허 절차를 밟은 기계를 통한 위생적인 메뉴 서비스 등 여러 가지 측면에서 예비 창업주 및 가맹점주들의 호평도 자자하다.

무엇보다 훌랄라치킨의 강점은 `상생` 경영에 있다. 이 곳은 가맹점 개점을 원하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창업연구지원센터 소속 훌랄라 창업 마스터를 매칭해 상권 및 권리금, 시장 환경, 창업 비용 분석 등을 상세하게 실시한다. 아울러 전국 1일 퀵배송 물류유통망과 자체적인 생산 라인 도입으로 유통비용 절감은 물론 효율적인 식재료 공급을 실현하고 있기도 하다.

이에 대해 훌랄라치킨 측 관계자는 "현재 자사는 `케어 앤 큐어(Care & Cure)`라는 착한 창업 시스템을 기반으로 상생 노하우 창업을 제안하고 있다. 꾸준히 자사 창업을 선택하는 가맹점주가 늘어나고 있는 것은 이러한 노하우 덕분"이라고 말했다.

또한 "실제로 건강한 참숯바베큐로 경쟁력을 높임으로써 소비자들의 수요를 확보하고, 식재료와 소스를 원팩(one-pack)으로 공급하는 등의 편의성까지 확충하며 가맹점주들의 탄탄한 지지를 받고 있는 중이다. `가맹점을 위한` 운영을 펼치는 치킨 전문 브랜드를 찾고 있었다면, 분명 합리적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훌랄라치킨은 `함께 가는` 창업 경영을 펼치며 가맹점 우선 외식 프랜차이즈 사업 노하우를 발휘하고 있는 건강 치킨 브랜드다. 특색 있는 메뉴와 독창적인 이벤트 등 소비자 및 창업주들 모두를 위한 움직임을 도모함으로써 지속적인 창업 열기를 이어 가고 있는 중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