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민의 삶 챙길 것"

<앵커>

3선에 성공한 박원순 서울시장의 시정이 본격 닻을 올렸습니다.

박 시장은 앞으로 서울시의 민생경제 회복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주비 기자입니다.

<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은 3기 시정 핵심 목표로 `먹고사는 문제` 해결을 꼽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서민들의 체감 경기가 위축된 상황인 만큼 경제 회복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한 겁니다.

박 시장은 특히 임대료와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고통받는 자영업자의 부담을 줄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인터뷰]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생존의 기로에 서 있는 100만 자영업자들의 삶의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우리 시대 가장 큰 고통의 진원지인 임대차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 모든 임차상인들, 자영업자들, 서민들과 연대해 반드시 관철할 것입니다."

임대차 문제 해결과 함께 박 시장은 올해 안에 카드수수료를 0%로 인하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또 자영업자에 대해 유급병가제도와 고용안전망 편입 조치도 실현한다는 방침입니다.

2기 시정 때 집값을 상승시켰다는 지적을 받은 만큼 주거 분야는 개발보다는 복지에 힘이 실릴 전망입니다.

박 시장은 임기 내에 공공주택을 대폭 확대해 서울 시민의 주거 문제를 해결한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인터뷰]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임기 중에 24만호의 공공주택을 공급함으로써 전국에서 최초로 전체 주택 대비 공공주택 10%라는 마의 벽을 돌파할 것입니다."

지난 임기 동안 8조 원 가량 채무를 줄인 만큼 과감한 재정 확대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한국경제TV 이주비입니다.

이주비기자 lhs71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