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대부분 장맛비…제주도 `쁘라삐룬` 북상 영향
케이웨더 "낮 동안 남부 지방은 소강상태"

월요일인 2일(오늘)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는 "이날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으나 충청이남지방은 저녁부터 비가 점차 그치겠다"고 예보했다.

한편, 제주도는 북상하는 제7호 태풍 `쁘라삐룬(PRAPIROON)`의 영향을 차차 받아 밤부터 다시 비가 오겠다. 남부지방은 낮 동안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예상 강수량(2~3일)은 강원영동, 경북동해안, 전라남도, 경상남도, 제주도에 80~150mm(많은 곳 지리산 부근, 제주산간,경상해안 200mm 이상), 충청도, 전라북도, 경상북도(동해안 제외) 50~100mm 등이다. 서울과 경기, 강원영서에는 30~70mm(많은 곳 100mm 이상)의 비가 내리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수원?대전?부산 26℃, 인천?강릉 24℃, 춘천?울진?울릉도 25℃, 광주 27℃, 전주?대구?제주 28℃, 속초 23℃가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비로 인한 세정효과로 전국에서 `좋음` 수준을 나타낼 전망이다.

전 해상에 비가 내리면서 바다의 물결은 남해상에서 최고 7m로 매우 높게 일겠다. 그 밖의 동해상과 서해상의 물결도 최고 4m로 매우 높게 일겠다.

화요일인 3일(내일) 낮에는 강원영동과 충청이남지방까지 비가 확대되겠고, 서울·경기와 강원영서는 소나기가 내리겠다.

케이웨더 예보관계자는 "내일까지 많은 양의 비가 예상되는 만큼 비 피해 없도록 시설물 점검에 주의바란다"고 당부했다.

오늘 날씨, 태풍 쁘라삐룬 북상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