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국 바이오젠이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콜옵션을 행사했다는 소식에 장 초반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29일 오전 9시18분 현재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 거래일보다 2.08% 오른 41만7,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개장 전 미국 바이오젠이 공동투자사인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대한 콜옵션을 행사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보유 중인 삼성바이오에피스 주식 1,956만7,921주 중 922만6,068주를 바이오젠에 양도하고, 바이오젠은 주당 5만원과 관련 이자를 더해 7,486억원을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지급하게 됩니다.

특히, 바이오젠의 콜옵션은 현재 진행 중인 삼성바이오로직스 회계 심의의 관건인 사안입니다.

금융당국은 바이오젠의 콜옵션 행사 여부가 결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삼성바이오에피스의 기업가치를 장부가액에서 시장가액으로 변경한 부분을 문제 삼은 반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삼성바이오에피스를 바이오젠 콜옵션에 대비해 기존 종속회사에서 관계사로 바꾼 것으로 문제가 없다고 맞서왔습니다.

시장에서는 이번 바이오젠의 콜옵션 행사가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의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심의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에 유리한 영향을 줄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