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틱스, 한강수영장 온라인 입장권 판매 개시
레저 액티비티 전문기업 ㈜스마틱스는 지난 28일부터 한강수영장 입장권을 지마켓, 티켓링크, 티몬, 쿠팡 등 각종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기 시작했다. ㈜스마틱스는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티켓을 구매하는 가족 단위 입장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고, 최대한 다양한 채널에서 한강수영장 입장권을 판매하는 등 구매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올해 한강수영장은 6월 29일(금) 개장하는 뚝섬 수영장, 광나루 수영장, 잠실 수영장, 잠원 수영장과 7월 6일(금) 개장 예정인 여의도 수영장 등 5개의 수영장이 운영된다. 최근 한강수영장은 워터파크가 부럽지 않은 시설을 갖추어 교통체증을 피해 알뜰하게 즐기려는 서울 시민들의 가성비 높은 피서지로 각광 받고 있다. 이용요금은 성인 5천원, 청소년 4천원, 어린이 3천원이고, 주차요금은 시설 운영자의 확인을 받으면 50% 감면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스마틱스는 최근 광주 비엔날레, 여주 곤충박람회, 봉화 은어축제, 부천 아쿠아리움, 제주 조각공원 등의 입장권을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동시에 KTX를 이용하여 강릉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필수적으로 관람하는 참소리박물관의 네이버 티켓 판매도 시작했다. ㈜스마틱스는 여름 휴가를 앞둔 가족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레저 체험을 제공하려는 시설들에게 티켓 판매 통합 솔루션을 구축하고 다양한 티켓 판매 채널을 제공하여 입장객수 증대를 꾀하고 있다.

현재 아침고요수목원, 한강나이트워크, 카멜리아힐, 펫서울 카하 2018, 충주라이트월드 등 각종 관광 시설과 젊은 층들이 좋아하는 야외 스포츠 및 수상 레저 시설 등 전국 200여개 공연장 및 입장시설이 ㈜스마틱스가 제공하는 온라인 예매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다. 이중 대다수의 시설은 키오스크 등을 통한 현장 티켓판매 대행 솔루션도 함께 사용하고 있다.

보령머드축제, 진주남강유등축제, 경주엑스포, 대관령국제음악제 등이 ㈜스마틱스의 대규모 온라인 예매 및 현장 티켓판매 운영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표적 사이트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