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살감기` 문재인 대통령, 이틀 연차 휴가‥"기력 회복중"
몸살감기에 걸린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28일)과 내일(29일) 이틀동안 연차휴가를 냈습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에서 정례브리핑을 통해 "오늘, 내일 쉬시는 동안에는 어떠한 보고도 하지 않기로 오늘 현안 점검 회의에서 결정을 내렸다"며 "정식 보고서나 또 일체의 메모 형태도 올리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어제 저녁에 임종석 실장이 관저에 들어가서 대통령을 뵀는데, 기력을 회복해 가는 중이라고 한다"고 전했습니다.

앞서 김 대변인은 어제(27일) "문 대통령은 러시아 방문 등 과도한 일정과 누적된 피로로 인해서 몸살감기에 걸렸다"며 "청와대 주치의는 대통령께 주말까지 휴식을 취할 것을 강력히 권고했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휴가 기간에는 관저에 계속 머무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 대변인은 `위기관리와 직결된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하느냐`는 질문에 "그런 것은 예외적인 것이고, 통상적인 보고를 하지 않는다는 뜻"이라고 답했습니다.

또, `대통령의 건강 상태는 비밀이 아니냐. 청와대에서 발표해도 되는 것인가`는 질문에 "비밀인지 아닌지는 확인해 보지 않았지만, 문 대통령이 이미 잡혀있는 공개 일정에 불참할 경우 침묵하고 있을 수는 없는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청와대는 어제 러시아월드컵 한국-독일전 관련 대통령 메시지를 내지 않기로 했습니다.

김 대변인은 "편찮으신데 메시지를 내는 것 자체가 좀 어울리지 않는 것 같고, 메시지를 내지 않더라도 이미 우리 국민들이 충분히 기뻐하고 계셔서 특별히 내지 않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청와대 비서실이라고 하는 꽃다발을 받고 그걸 SNS에 올렸다`는 일부 언론 보도 관련, 김 대변인은 "청와대에서는 그런 명의의 화환을 보내지 않는다"며 "화환이나 꽃다발 같은 경우에 ‘대통령 문재인’이나 또는 ‘청와대 비서실장 임종석’ 두 가지의 명의만 꽃다발이나 화환에 사용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