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신도시 Ac-01a블록 10년 공공임대리츠 총 434세대 공급
LH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경기도 김포시 구래동에 한강신도시 Ac-01a블록 10년 공공임대리츠(NHF 제14호)를 공급한다.

Ac-01a블록은 지구 내 희소성 높은 공공임대주택으로 전용면적 51㎡(318세대), 59㎡(116세대)로 구성된 총 434세대 단지다. 실속평형을 갖춘 10년 공공임대이기 때문에 전세와 이사에 지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는 것.

Ac-01a블록은 입주민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단지설계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었으며, 인근 호수공원, 근린공원, 수변공원 등 다양한 공원을 가까이 누릴 수 있는 자연친화적 주거단지다.

단지 맞은편 중심상업지구는 물론 이마트, 행정복지센터 등 주요 편의시설과 인접하며 도보통학 거리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가 갖춰진 안심 교육환경이다.

또한 단지 근교에 인천 검단 산업단지와 국가산업단지인 김포골드밸리가 조성 중에 있어 직주근접환경을 실현하며 배후수요를 통한 도시 성장세 또한 낙관적이란 평가를 얻고 있다.

특히,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것이 교통호재다. 지하철 9호선과 연계되는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이 내년 개통되면 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까지 약 20분대, 강남까지 약 50분대 접근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서울과 주요도시 접근성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Ac-01a블록은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 구래역 역세권이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김포한강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와 연결되는 대곶IC와 인접하여 서울은 물론 일산과 청라국제도시 등 주변 도시로의 접근성이 좋다.

부동산 중개업자 H씨는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과 남북관계 개선 등에 따른 기대감으로 최근 한강신도시 Ac-01a블록에 쏠리는 관심이 심상치 않다"며 "10년 간 내 집처럼 거주하고, 10년 후 우선분양권을 통해 내 집 마련의 기틀을 마련할 수 공공임대리츠란 점이 전세와 이사에 지친 실수요자들에게 크게 어필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한강신도시 Ac-01a블록 10년 공공임대리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H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주택홍보관은 6월 오픈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