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 신곡 ‘Shoot Me’ 일부 최초 공개…도발적 가사 귀에 쏙



데이식스(DAY6)가 신곡 `Shoot Me`의 음원 일부를 최초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26일 세 번째 미니앨범 `Shoot Me : Youth Part 1`과 타이틀곡 `Shoot Me`를 발표하는 데이식스가 이를 앞두고 새 앨범에 수록되는 7트랙 음원 일부를 미리 들을 수 있는 앨범 샘플러 영상을 공개, 또 하나의 `믿고 듣는 앨범` 탄생을 예고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2일 0시 자사 및 데이식스 공식 SNS 채널에 3분 10여초 분량의 `DAY6 <Shoot Me : Youth Part 1> Album Sampler`를 선보였다. 해당 샘플러 영상은 `Shoot Me : Youth Part 1` 수록곡 별 30초 분량의 맛보기 음원과 함께 데이식스 멤버들의 와일드한 매력이 돋보이는 이미지가 담겨 이목을 끈다.

특히 타이틀곡 `Shoot Me`의 분위기를 짐작케 하는 사운드와 가사가 강한 존재감을 뽐냈다. "서로를 향한 말투는 점점 더 날카로워져만 가 그래 날 쏴 Bang bang 너의 Bullet bullet bullet 얼마든지 맞아줄게 원한 게 이거라면 Just shoot me Shoot me 나를 향해 쏴 Bang bang"이라는 도발적인 가사는 강렬하고도 의미심장한 느낌을 선사한다.

새 앨범 샘플러 콘텐츠는 2번 트랙에 포진한 타이틀곡 `Shoot Me`를 비롯해 얼터너티브 사운드와 위험한 사랑에 빠졌다는 내용의 가사가 조화를 이룬 1번 트랙 `WARNING!`, 이별의 아픔도 시간이 지나니 점점 무뎌진다는 이야기의 `어쩌다 보니`, 디스코 스타일의 기타 리프에 80년대 신스팝 요소를 결합한 `Feeling Good`이 순차적으로 담겼다. 이어 Punk와 Bossa nova 그리고 Disco라는 어울리지 않을 듯한 장르들이 만나 독특한 느낌을 풍기는 `혼잣말`, 데이식스의 대표곡 `예뻤어`와 `그렇더라고요`의 장점을 절묘하게 섞어 진한 감정선을 완성한 `원하니까`, CD 한정 수록의 `Shoot Me` 인스트루멘털 버전까지, 데이식스의 새로운 매력과 음악적 성장을 미리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돼 팬들의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Young K가 작사한 `Shoot Me`는 레게 리듬을 접목시킨 강렬한 사운드에 감정이 격해지며 서로에게 쏘아대는 순간을 그린 가사를 담은 것이 특징. 이는 연인 사이에 일어나는 갈등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타인과의 삶 속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공격과 상처 등으로도 해석될 수 있어 듣는 이들에게 강한 여운을 남긴다.

데이식스의 새 미니앨범 `Shoot Me : Youth Part 1`은 그간의 작업들과 마찬가지로 멤버 성진, Jae, Young K, 원필, 도운 5명 전원이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진정성을 담아냈다.

2017년 연간 프로젝트인 `Every DAY6`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데이식스는 2장의 정규앨범과 25곡의 자작곡 발표, 총 25회의 단독 공연을 펼치며 `믿고 듣는 데이식스`라는 수식어와 함께 K팝 대표 밴드로 자리매김했다. 이 같은 기세에 힘입어 올해는 데뷔 후 첫 월드투어 `DAY6 1ST WORLD TOUR `Youth``를 개최한다. 이번 월드투어는 6월 22일부터 24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서 진행하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울산, 전주, 멜버른, 시드니, 부산, 타이베이, 방콕, 마닐라, 토론토, 미니애폴리스, 애틀랜타, 필라델피아, LA, 자카르타에 이어 내년 1월에는 유럽 등으로 이어진다.

한편 데이식스의 미니 3집 `Shoot Me : Youth Part 1` 및 타이틀곡 `Shoot Me`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