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록, 공인중개사 시험 `70일`만에 합격한 `초단기합격자` 배출
한국 부동산교육의 모태 경록이 70일만에 공인중개사 자격증 1·2차 시험을 동시에 합격한 `초단기합격자`를 배출했다.

지난해 47세의 전업주부였던 해당 합격자는 부동산 중개 관련 업무를 맡게 됐으며, 이를 계기 삼아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기로 결심했다. 이후 61년 전통의 부동산교육기관 `경록`을 통해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대비에 관한 종합적인 상담을 받았으며, 해당 교육기관의 인강과 교재를 구입해 공부를 시작했다.

그녀는 기본서를 완벽히 숙지하고 문제를 푸는 일반적인 방식과 반대로, 문제풀이 강의를 먼저 수강한 뒤 기본서를 보면서 지문 위주의 공부를 했다. 또한 문제를 이해하는 게 중요하다는 점을 깨닫고, 시간이 날 때마다 강의를 1.4배속으로 계속 반복수강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70일 중 20일은 직장을 병행하며 학습했고, 남은 50일간은 철저히 학습에 매진한 결과, 2017 제28회 공인중개사 자격증 1·2차 시험을 동시에 합격하는 괄목할만한 기록을 세웠다. 이후 경록의 홈페이지 합격수기 코너에 해당 교육기관의 관계자 및 교수진에게 감사를 표하는 후기를 작성했으며, 이후 JTBC 방송에 공인중개사 단기합격자로서 출연해 대중에게 단기합격 방법을 전수하기도 했다.

한편 경록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임대관리사 양성을 위한 전문적인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제공하는 부동산교육기관이다. 이곳의 공인중개사/주택관리사 인강과 교재는 공인중개사 시험출제위원 출신 교수 등 전문 교수진이 시험에 나올 수 있는 내용만 다루는 족집게식 교육콘텐츠로 개발돼, 단기에도 반복학습으로 합격률을 높이기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