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부동산엑스포] LX, 빈집 정보시스템 `공가랑` 선봬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7월 13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부동산 엑스포`에 참가해 빈집 정보시스템인 `공가랑`을 선보입니다.

`공가랑`은 전국 112만동에 달하는 빈집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개발된 시스템으로 건물의 전기와 수도 사용량을 분석해 빈집을 찾아낼 수 있도록 설계 됐습니다.

국토정보공사는 또 이번 `2018 부동산 엑스포`에서 드론을 활용해 3차원 도시 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실생활에 활용하는 방안을 소개하고 국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전국 국토의 지적을 새롭게 측량하는 `지적 재조사` 사업도 소개할 예정입니다.
[2018 부동산엑스포] LX, 빈집 정보시스템 `공가랑` 선봬
이 밖에 가상현실 시스템을 통해 지역별 부동산 매물을 살펴보고, 시설점검과 인테리어 변경,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가상 부동산 매매 체험존(VR 체험존)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한국경제TV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부동산 박람회인 `2018 부동산 엑스포`는 7월 13일(금)부터 15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1, C2 홀에서 진행됩니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부동산 엑스포에서는 국내 최고 건설사들이 참여하는 기업관을 통해 최신 분양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해외 부동산관에서는 베트남, 필리핀 등 동남아의 유망한 부동산 투자정보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새집증후군, 라돈 방사능 등 환경에 대한 위기감을 반영하여 친환경 건축 인테리어 스페셜관도 선보입니다.

또한 실전부동산 전문가들의 강의를 통해 아파트,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의 미래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2018 부동산엑스포] LX, 빈집 정보시스템 `공가랑` 선봬
신용훈기자 syh@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