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생이 인정한 완성형 강의, 에듀윌 주택관리사 공동주택시설개론 이강일 교수를 만나다
"기초부터 이해위주로 강의하셔서 쉽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연탄보일러 설명하실 때 감명을 받았는데요. 급탕, 난방 부분을 전혀 모르는 상태였는데, 강의듣고 원리도 이해하고 암기도 할 수 있었습니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공동주택시설개론 이강일 교수의 수업을 듣고, 시험에 합격한 장 모씨의 수강 후기다.

이 외에도 그림으로 하나하나 이해하기 쉽게 뜯어 설명하는 이강일 교수의 강의는 많은 수험생들이 인생강의로 손꼽는다.

수험생 사이에서 유명하다는 `이미지법`은 대체 무엇일까? 한 예로 이강일 교수는 `수직하중`, `횡하중` 등의 생소한 단어들을 절대 글로 어렵게 설명하지 않는다. 간단한 그림으로 수험생의 이해를 완벽히 도운 후에야 비로소, 암기 과정에 들어간다.

이미지 법은 이러한 그림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직관성을 높여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이강일 교수는 이 외에도 이 교수는 주택관리사 합격을 위한 팁으로 세 가지를 추천했다. 제목을 이해하라는 것, 숫자의 배경을 이해하라는 것, 그리고 복습을 활용하라는 것이다.

첫째로 "내용보다 제목에 먼저 집중하세요. 기본적인 학습의 시작은 제목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내용 학습 시작 전에 반드시 제목에 대한 정확한 이해부터 시작하세요."라고 말했다.

둘째로 "과목 특성상 외워야 할 숫자가 많습니다. 숫자가 나오게 된 배경을 이해하면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라고 말하고, 마지막 조언으로는 "1시간의 예습보다 10분의 짧은 복습이 기억에 오래 남길 수 있는 효과적인 학습 방법임을 명심하세요"라고 말했다.

한편 공동주택시설개론 과목이나 이강일 교수에게 더 궁금한 점은 1:1 학습질문 게시판을 이용하면, 이 교수의 답변을 직접 받아볼 수 있다.

이강일 교수가 출강중인 에듀윌 주택관리사 직영학원은 서울 대방, 노원, 인천 부평등 3곳이며, 온라인 강의는 에듀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