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에서 패배한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전 후보의 미국행에 당내에서 비판의 목소리가 제기됐다.

안 전 후보는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와 함께 딸 설희 씨의 스탠퍼드대 박사과정 졸업식 참석차 지난 15일 출국했다.

서울 동작구청장 선거에 출마한 장진영 전 국민의당 최고위원은 17일 [안철수 후보의 미국행을 개탄합니다]라는 제목의 페이스북을 통해 "따님 졸업식 축하도 중요하지만 전멸당한 우리 후보들 위로가 더 중요하니 가지 마시라고 충언을 드렸다"고 심경을 밝혔다.

장 전 최고위원은 "당이 조금만 받쳐주었더라면, 당이 헛발질만 안 했더라도 너끈히 당선될 수 있는 후보들이었는데 그 많은 후보들 모두가 실업자 신세가 됐다"며 "선거비라도 보전받았을 후보들이 줄줄이 빚더미에 올라앉아 망연자실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저만해도 주변에서 탈당하라는 권고가 빗발치는데 이렇게 힘든 후보들과 함께 눈물 흘리고 아파해도 모자랄 판에 따님 축하 외유라니요"라며 "안 후보의 미국행은 또다시 책임을 회피하는 지도자 이미지를 보인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안 후보는 `모든게 제 부덕의 소치`라고 하셨다. 진정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지금 외유할 때가 아니다"고 강조했다.

바른정당과 합당에 반대해 민주평화당으로 옮겨간 김정현 전 국민의당 공보실장도 페북에서 "안철수 미국행은 옳지 않다. 뭔가 무책임하고 도망치는 느낌을 준다"며 "사실 오늘 여권의 대승과 야권의 폭망의 원인은 일정부분 안철수에게 있다"고 지적했다.

안 전 후보 측 관계자는 "선거 결과와 관계 없이 졸업식 참석은 일찌감치 예정돼 있었던 일"이라고 말했다.
"따님 졸업식도 중요하지만" 안철수 미국행에 비판 목소리
(장진영 씨 페이스북 캡처)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