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 금융혜택에 수요자 주목
-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 등 금융혜택 우수한 지식산업센터.. 일반 투자자들도 `군침`

- 반도건설 고등지구 첫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 뛰어난 광역교통망 갖춰

정부가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에 취득세·재산세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에 따라 지식산업센터 분양 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다. 여기에 최근 강력한 규제로 주택 시장이 주춤하고 있는 가운데 지식산업센터가 다양한 강점을 무기로 틈새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도 주목을 받으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2019년 12월 31일까지 지식산업센터를 최초로 분양 받은 입주자가 직접 사용 시 취득세 50%, 재산세는 37.5%를 감면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일반인도 임대사업용으로 구입할 수 있고 대출규제로부터 자유로운 까닭에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

이러한 가운데, 첨단 비즈니스 거점도시로서 주목 받는 성남고등지구에 반도건설이 오는 7월, 다양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를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는 경기도 성남시 고등동 518-10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8층, 연면적 4만1,530㎡ 규모로 조성되며, 반도건설이 선보이는 고등지구 첫 번째 지식산업센터다.

판교와 강남 접근성이 매우 뛰어난 택지지구인 고등지구에 위치해 입지가 우수하다. 용인~서울 고속도로,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대왕판교로 등이 인접한 광역 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전국 어디로든 물류 이동이 편리하며 사통팔달의 교통망이 형성돼 출퇴근 환경도 우수하다. 여기에, 송파 문정지구와도 인접해 있어 판교-고등-문정 첨단산업벨트의 중심 입지로 각광받고 있다.

쾌적한 업무환경도 갖출 예정이다. 상적천이 인접해 수변 프리미엄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인근으로 근린공원, 대왕저수지, 신구식물원 등이 가까워 여유로운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반도건설은 지식산업센터 내 쾌적과 여유로움을 더하는 옥상정원 등을 조성하고 쾌적한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지식산업센터에는 상업시설 `성남고등 유토피아`가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들어선다. `유토피아`는 반도건설의 미들급 상업시설 브랜드다. 고등지구 최초의 복합상가로 조성될 예정이며, 상적천, 근린공원 등이 인접한 입지적 장점을 살려 차별화된 수변 테라스상가(일부)로 조성될 예정이다.

한편, 7월 공급예정인 지식산업센터 `반도 아이비밸리`와 상업시설 `성남고등 유토피아`의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642 송파테라타워2 B동 1층(101호)에 마련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