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대표하는 BIG브랜드로 용인 동백에서 두산건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분양
`두산위브더제니스` 고급 브랜드 달고, 용인 동백동에서 13년 만에 새아파트 공급

전세대 중소형으로만 구성되고, 4베이(bay)·알파룸·팬트리 등 공간효율성까지 뛰어나

이마트 동백점, 쥬네브월드, CGV 동백점 등 생활인프라 이용 편리

지역 빅(BIG) 브랜드 아파트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대규모 브랜드 단지로 조성되는 빅브랜드 아파트는 입주 후 지역을 대표하는 아파트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또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 하다 보니, 단지 주변에 상업시설을 비롯해 여가, 문화 등을 누릴 수 있는 고급 커뮤니티 시설까지 몰리며, 지역을 대표하는 부촌 아파트로 꼽히게 된다.

올 상반기에도 빅브랜드 아파트가 경기도 용인시 동백동에서 분양을 준비하고 있다. 두산건설㈜가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 개발의 중심지로 떠오른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에서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1,187가구를 공급할 예정이다. 빅브랜드로 지어지는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가 동백지구에 입주를 하게 되면,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동백동 419-19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10개 동, 총 1,187가구 규모다. 이 단지는 전 가구가 전용면적 69~84㎡ 규모로,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된다.

전용면적 별로 살펴보면, △69㎡ 247가구 △78㎡ 473가구 △84㎡ 467가구 등으로 이뤄진다. 용인시 기흥구는 중대형 면적의 아파트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중소형 면적의 경쟁력은 매우 높은 상황이다. 특히 중소형 면적의 빅브랜드 아파트는 희소성이 높은 만큼 지역 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황이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전체 단지가 남향 위주로 이뤄져 있는데다 단지 중앙에 공원이 조성돼 일조량 및 조망권이 우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돼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는데다 피트니스클럽, 키즈클럽, 작은 도서관 등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내부 평면도 우수하다. 전세대를 4베이(bay)으로 설계해 공간효율성을 높였고, 채광과 통풍도 우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알파룸 및 팬트리 등의 혁신평면을 적용해 수납공간도 풍부하도록 신경을 썼다.

`신동백 두산위브더 제니스`만의 특화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우선 각 세대별로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는 전열교환 환기시스템을 적용해, 최근 대두되는 미세먼지로 문제로부터 입주민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했다. 또 바이러스 살균과정을 거쳐 맑고 깨끗하고 미네랄과 용존 산소가 풍부한 음용수를 각 세대에 공급하는 중앙 정수시스템도 적용될 계획이다.

이밖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집안 전등이나 가스밸브 등을 현관에서 컨트롤 할 수 있는 일괄제어 스위치 시스템이 적용되고, 전기, 수도, 가스 등의 사용량을 원격 검침할 수 있는 원격검침시스템 등이 설치된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용인경전철 에버라인 어정역이 인접해, 분당선 환승이 가능한 기흥역까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오는 2021년 개통예정인 GTX·분당선 환승역인 용인역(예정)을 통하면, 강남 삼성역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도로교통으로는 영동고속도로 마성IC와 경부고속도로 신갈JC 진입이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 전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동백죽전대로를 통해 분당, 판교 등으로 이동이 쉽고, 삼막곡~동백간도로를 통해서는 용서고속도로 진입도 수월하다. 또 신갈~대출 간 고속화 우회도로가 오는 2019년 개통예정이며 제2경부고속도로(2021년 개통예정), 제2외곽순환도로(2021년 개통예정) 등도 단지 인근에 개통됨에 따라 수혜가 예상된다.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주변으로는 이마트 동백점, 쥬네브월드, CGV 동백점 등 쇼핑시설과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어 주거편의성이 뛰어나다. 동진원1공원, 동백호수공원, 한들공원, 다올공원 등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 및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좋은 환경을 지녔다.

아이들 통학환경도 수월할 전망이다. 단지에서 어정초와 어정중을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이외에도 중일초, 동백고, 강남대학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 분양관계자는 "13년 만에 용인 동백동에 들어서는 대단지 아파트인데다 지역 내 희소성이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며 "특히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는 용인연세 의료클러스터와 용인 경제신도시 등의 주변 개발호재 수혜를 누릴 수 있는 단지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신동백 두산위브더제니스`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6-4번지(신분당선 동천역 2번출구)에 위치한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