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향한 여행"…한화그룹 `불꽃로드` 캠페인 진행
한화그룹이 특별한 테마로 구성된 여행을 통해 새로운 꿈으로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올해로 세 번째 시즌을 맞은 불꽃로드 캠페인은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새로운 시간과 공간에서의 여행이라는 경험을 통해 잠시 멈춰 있던 꿈에 대한 불꽃을 다시금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한 한화그룹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기존의 소외이웃 지원이나 메세나 활동 등의 사회공헌 개념에서 한 단계 나아가 일반 대중으로 그 대상을 확대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해 진행한 시즌2에서는 총 10팀을 선발하는데 약 6만팀 16만명이 지원해 6000대 1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참가자의 면면도 시각 장애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특수교사팀과 소방관팀, 마술사팀 등 분야를 가리지 않는 종사자들이 불꽃로드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이번 시즌은 한화그룹의 스타트업 창업 및 취업 지원센터인 드림플러스의 창업 프로그램과 연계해 F&B(일본, 베트남), 패션·디자인(네덜란드, 프랑스), 헬스케어(독일), e스포츠(미국), 교육(영국), 콘텐츠(국내)의 6개 분야에 대한 맞춤형 여행지와 주제로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분야별 여행은 해당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멘토들이 추천한 여행지에서 실제 창업과 취업에 필요한 주제로 최신 트렌드와 선진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됩니다. 특히 e스포츠 분야에서는 세계적 게임 업체인 블리자드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지며 패션·디자인은 본고장인 프랑스를 찾아갑니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직접 여행을 하면서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할 수 있어 해당 분야에 관심이 있는 참가자라면 본인이 평소에 꿈꾸던 생활 속 모습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구성할 수 있기에 더욱 뜻 깊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참가 신청은 두 개의 원정대로 나누어 접수합니다. F&B, 패션·디자인, 헬스케어로 구성된 A원정대는 6월11일~7월1일, e스포츠, 교육, 콘텐츠로 구성된 B원정대는 7월9일~7월29일의 일정으로 신청받습니다. 희망 분야와 지원 동기 및 여행 계획(500자 이내)을 페이스북 한화 불꽃로드 페이지(https://www.facebook.com/hanwhacsr/)에 등록하면 신청 절차는 마무리되며 서류 전형 합격자들 중 최종 면접을 통해 참가자를 확정합니다.

모집 해당 분야에 대한 창업이나 취업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며 팀은 1~5명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총 10개팀(국내 2팀, 해외 8팀)을 선발하며 왕복 항공권과 숙박비용, 각 나라 물가를 반영한 여행 경비 등이 지원됩니다. 팀 내에 영상 촬영 및 편집이 가능한 인원이 있을 경우에는 가산점을 줍니다. 참가자 중 취업을 꿈꾸는 사람의 경우 한화그룹 공채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의 혜택도 제공됩니다.

신선미기자 ss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