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골목식당` 총체적 난국 족발집 등장, 편집해 달라고?
8일 방송되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뚝섬 편에서는 제작진에게 직접 도움을 요청한 뚝섬 골목 가게들의 첫 점검 현장이 공개된다.

이에 백종원은 그 어느 때보다 엄격하게 점검하기로 하고 첫 번째 점검현장인 `경양식집`으로 향했다. 명문대 출신에 `3초 강동원` 별명을 가진 사장님이 운영하는 가게라 관심을 모았지만, 타이틀이 무색하게 시작부터 백종원의 혹평을 들었다.

백종원은 가게의 포인트인 와인 잔에 담긴 장국를 보자마자 질타하는가 하면, 수프에서는 사우나 냄새가 난다고 해 사장님을 당황하게 했다. 이어 "국내 돈까스집 20곳을 탐방하며 메뉴 연구를 했다"는 사장님에게 20곳을 다 적어보라는 깜짝 미션을 내 사장님을 진땀나게 하기도 했다.

반면 오히려 백종원을 당황시킨 가게도 있었다. 두 번째 점검식당인 장어집은 한 마리에 8000원이란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 좋은 식당이었다. 백종원은 기대감을 갖고 장어를 시식했지만 입에 넣고 씹자마자 휴지에 뱉어버리고 말았다. 살보다 많은 가시에 더 이상 먹을 수가 없었던 것이다.

급기야 백종원은 제작진에게 "SBS 보험 있지?"라며 "음식을 먹으면서 공포심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밖에 장어집은 초벌한 생선을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가 하면, 재료들을 보관하는 위생상태까지 백종원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특히, 백종원이 주방을 점검하는 모습은 마치 시사프로그램의 한 장면을 방불케했다.

다른 가게들의 상황도 녹록치 않았다. 샐러드 가게는 시판 소스를 이용해 극히 평범한 샐러드를 파는 것에 비해 너무 비싼 가격을 고수하기도 했고, 족발집 역시 밑반찬부터 메인메뉴까지 맛에 대한 지적을 받았다. 이 두 가게 또한 재료 보관과 조리 방법에 미숙한 점이 많아 백종원의 혹평을 받았는데, 족발집 사장님은 아들에게 "편집해달라고 해"라며 성난 모습을 보였다.

제대로 뿔난 백종원의 `혹평 릴레이`를 마주한 뚝섬 골목식당들의 시련기는 8일(오늘) 밤 11시 20분에 방송되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뚝섬골목 (사진=SBS)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