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검 장악하는 온라인★…이사배 감스트 누구?
최근 들어 BJ들의 온라인 장악이 눈길을 끈다.

최근 다양한 방송을 통해서 BJ 감스트가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BJ 감스트는 축구 콘텐츠를 다루는 인터넷 개인 방송 진행자로 올해 K리그 홍보대사로도 활동 중인 축구계 화제의 인물이다.

한때 팬의 권유로 BJ를 그만두고 코미디언에 도전한 바 있다. 장난삼아 개그맨 시험에 도전한 감스트는 자신의 한계를 느끼고 개그맨 준비를 약 1년 반 동안 하기도 했다.

이후 공연을 하며 무대 경험을 많은 쌓은 그는 S사 개그맨 시험을 봤지만 서류전형에서 탈락했다. 자신감이 떨어진 그는 잊히기 전 인터넷 방송으로 복귀해야겠다는 생각에 본업으로 컴백했다.

거침없는 입담으로 축구 팬들 사이에서 유명한 감스트는 특히 젊은 축구팬들에게 인기가 높다. 그는 2016년 아프리카TV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MBC FM4U `2시의 데이트 지석진입니다`에 출연, 다양한 입담으로 화제가 됐으며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온라인 상 화제가 되고 있다.

앞서 BJ로 활동하고 있는 엠블랙 지오 역시 누리꾼들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BJ 활동을 통해 벌어들인 수익 또한 화제가 됐는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BJ들의 수입을 집계해 공개, 지오는 열흘 동안 3300만원의 수익을 올리면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지난해 방송통신위원회가 인터넷개인방송 후원액 상한선을 도입을 언급할 당시 아프리카TV BJ들의 수입이 공개됐는데, 자료에 따르면 6개월 간 5억 5184만 원의 수익을 거둬들인 BJ도 있었다.

2위는 4억 5508만 원, 3위는 4억 4399만 원 등 상위 5위권에 모두 4억 원 이상의 수익을 거뒀다.

한편 또 한 명의 온라인 스타로 등극한 이사배 역시 여전히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인기 유튜버, 메이크업아티스트 등 다양한 직업으로 주목 받는 이사배는 2030의 절대적 지지를 받고 있다.

유튜버 구독자 수만 150만 명, 월수입 5000만 원을 육박하는 셀러브리티로서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윤연호기자 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